요즘 X(트위터)에선 뭐가 유행이야?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춘식이, 최신 밈, 발을씻자]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으로 별걸 다 만드는 민족

요즘 X(트위터)에서 유행하는 것들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많은 SNS 플랫폼이 있지만 트렌드가 시작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X(트위터)! X는 유저가 멘션, RT 등 여러 기능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는 곳이에요. 그만큼 바이럴도 쉽게 일어나기도 하죠. 오늘은 그런 X에서 요즘 유행하는 것들을 모아왔어요.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출처 인스타그램 @kakao.emoticon

요즘 모두를 ‘귀여워.. 귀엽다.. 너무 귀여운데?’라고 외치게 만든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기존 이모티콘과 달리 미니는 이모티콘을 직접 조합해 말풍선 안을 꾸밀 수 있는데요. 귀여운 춘식이의 모습을 담은 ‘춘식이의 하루’부터 ‘핑크핑크 어피치’, ‘미니 문방구’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어요. 새롭게 런칭한 상품인 만큼 무료 제공 이벤트도 열었어요. ‘며칠 지나면 사용 기간 끝나는 거 아니야?’ 싶지만 사용 기간은 무려 ‘평생’?!😮 귀여운 모습과 평생 사용할 수 있단 말에 X에선 화제가 되었죠.

출처 카카오 이모티콘샵

게다가 이모티콘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다양한 활용 예시도 보여줬어요. 이 때문인지 런칭 하루 만에 창의력을 뽐내는(?) 유저들이 X에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죠!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이용 화면

역시 얼리어답터 한국인! X에선 이모티콘을 사용해 직접 만든 메시지 게시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한국인이라면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할 텐데요. ‘귀여운 이모티콘 덕분에 행복하다’라며 폭발적인 반응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다들 ○○○하길래~’ 밈

출처 X @goguma_farm

무언가 특출난 사람이 있으면 다들 그 사람 이름만 부르곤 하죠. 이러한 상황에서 유래된 듯한 ‘다들 ○○○하길래~’ 밈이 요즘 X에서 스멀스멀 유행하고 있어요. 이름을 두 번 넣는 게 포인트! X 유저들은 보통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에게 주접 멘트를 던질 때 사용하고 있어요. ‘다들 ○○○ ○○○ 하길래 얼마나 □□한지 봤는데 ○○○ ○○○‘ 이 형태를 유지한 채 ○○○에는 대상의 이름을, □□에는 말하고 싶은 표현을 넣으면 돼요.

마치 ‘얼마나 대단하길래 그렇지? 어디 한번 확인해 보자!’라는 투로 상대를 쳐다봤는데, 보자마자 빠르게 인정해 버린 태도가 재밌죠. ‘예쁘다, 잘생겼다, 잘한다’ 등 원하는 표현만 달리 넣기만 하면 돼서 사용법까지 간편해요. 활용 예시까지 살펴볼까요?

💡 활용 예시

다들 고구마팜 고구마팜 하길래 얼마나 잘하는지 봤는데 고구마팜 고구마팜

‘발을씻자’ 글로벌 앰버서더 모집

출처 X @onthebody_foot

지난 고구마팜 ‘X(트위터) 마케팅’에서 소개했듯이, 온더바디 풋케어 브랜드인 ‘발을씻자’는 X계정을 잘 운영하기로 소문난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최근 발을 씻자는 재밌는 이벤트를 열였어요. 바로 ‘글로벌 앰버서더 모집’을 하기 시작한 것! 마치 보도자료를 인용한 것처럼 게시글을 ‘발을씻자(Foot Shampoo)에서 브랜드 최초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라고 작성하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어요🤣 홍보 영상도 웃음 포인트 중 하나예요. 글로벌 앰버서더인 만큼 우리나라를 알릴 수 있는 한복을 입은 한 여성이 등장하는데요. 보여주는 건 다름 아닌…! ‘발각질 팩’을 신은 발! 마치 버선을 신은 듯이 표현해 웃음을 자아내고 있어요. X에는 앰버서더에 지원하는 게시글을 살펴볼 수 있죠.

이처럼 X는 유저 간의 활발한 소통 덕에 새로운 유행,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X 계정 운영, X에서 시작된 밈, X 인플루언서 등 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KPI로 알아보는 X 마케팅 성공 전략> 읽어보기
👉 <X를 점령한 ‘○○ 사건. ○○ 사건이다.’ 밈> 읽어보기
👉 <X를 점령한 ‘어둠의 ○○’ 밈> 읽어보기
👉 <X 인플루언서 30인 추천>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