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SNS를 점령한 ‘사건이다’ 밈! 빠르게 확인하고 사용해 보세요! (2024년 3월 최신 밈 모음집)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고구마팜 사건. 인사이트가 따끈하고 훌륭한 사건이다.

요즘 국내·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따끈한 밈! 알려드려요!

밈 하나만으로 웃고 대화하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지 않나요? 그만큼 SNS에서도 유저와 소통할 때 밈만큼 좋은 게 없죠. 요즘 밈이 제철인지 에디터 눈에 띄는 밈이 많았는데요. 오늘은 국내 밈뿐만 아니라 해외 밈도 준비했으니! 얼른 확인하고 활용해 보세요.

○○ 사건. ○○ 사건이다.

출처 인스타그램 @gosimperson

현재 국내 SNS에서 가장 핫한 밈이라고 할 수 있죠. ‘○○ 사건. ○○ 사건이다.’ 밈이에요. 밈을 잘 사용하기로 유명한, Z세대 픽 캐릭터 최고심도 최근에 해당 밈을 활용한 각종 짤을 그려줬어요. 사용법을 먼저 알려드리자면 크게 ‘○○ 사건. ○○ 사건이다.’ 이 형태로 유지하면 돼요. 먼저 어떤 사건인지, 사건에 이름을 붙여준 다음있었던 일을 소개하면 끝! 위의 첫 번째 그림을 살펴보면 최고심은 ‘돈이 없어 사건’이라고 이름을 붙여준 다음, ‘사고 싶은 건 많지만 돈이 없어 슬픈 사건이다😢’라고 덧붙이고 있죠.

출처 X (1) @melonticket_kor (2) @no_Leemongryong

SNS 유저들은 ‘○○ 사건. ○○ 사건이다.’를 다양한 상황에 활용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이름에 사건을 바로 가져다 붙인 후, ‘그냥 너무 잘생긴 사건이다.’ 이렇게 주접 멘트를 보여주고 있죠🤣 해당 밈의 한 가지 포인트를 더 짚어보자면, 사건이란 단어가 주는 어감과는 달리 소소한 사건들을 언급하는 게 포인트예요. 위의 오른쪽 이미지를 살펴보면, 자신의 반려견이 코를 고는 재밌는 사건을 해당 밈으로 소개하고 있죠. 뿐만 아니라 ‘태민 쪽파 사건’, ‘샤오쥔 사건’과 같이 재밌었던 썰을 풀 때도 딱 좋답니다!

💡 활용 예시

고구마팜 사건. 인사이트가 너무 따끈해 계속 읽고 싶어지는 사건이다.

Sad hamster meme

출처 틱톡 (1) @HAHAHAHA09135 (2) @cora

요즘 해외에선 햄스터 한 마리가 각종 SNS를 점령했어요😮 포토샵으로 눈 부분을 크게 변형한 듯한 햄스터인 ‘Sad hamster meme’인데요. 주로 바이올린 음악과 함께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혹시 해당 음악이 익숙하진 않나요? 바로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에서 집게사장이 종종 연주했던 ‘작은 바이올린’이에요! 이 음원 때문인지 주로 슬프거나, 특정 감점에 벅차오를 때 사용하곤 하죠. 더 간단히 말하자면 우리나라로 치면 ‘나는 아직 아기인데’와 같은 밈이에요.

시험 기간에 공부를 다 하지 못해서 잠 못 이룬 적 있지 않나요? 왼쪽 이미지는 ‘눈을 감으려는 순간 내일 시험이 3개나 있는데 공부를 하지 않았을 때’를 Sad Hamster로 보여주고 있어요. 한편 오른쪽은 ‘엄마가 네일에 돈 좀 작작 쓰라고 했는데 네일샵에서 내 모습’이라며 마치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아기예요’라는 느낌이 들죠🤣 이 외에도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여줄 때도 많이 쓰여요.

Music tastes meme

출처 틱톡 @mdzxdd

이번에 소개할 밈은 ‘Music tastes meme’! 주로 자신의 다채로운 음악 취향을 보여줄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밈은 인기 미국 드라마 ‘프렌즈(Friends)’, ‘모던패밀리(Modern Family)’와 함께 3대장인 ‘더 오피스(The Office)’의 일부 장면이에요. 등장인물들은 손을 총 모양으로 한 채 상대방을 겨누고 있죠. 이를 마치 여러 음악 취향이 싸움을 벌이는 것처럼 표현하고 있어요. 위의 예시는 이러한 밈을 활용해 시시때때로 바뀌는 나의 음악 취향을 보여주고 있죠. 이 외에도 ‘내가 스포티파이를 재생했을 때 알고리즘 선택을 받으려고 하는 내 음악 취향들’, ‘누군가 너는 어떤 음악 좋아해?라는 질문을 받을 때 내 머릿속’과 같은 다양한 예시를 볼 수 있어요. 최근 패스트페이퍼는 해당 밈을 활용해 ‘2024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을 재치있게 알렸죠🤣

중국 정봉이 밈

출처 (1) tvN ‘응답하라 1988’ (2) 드라마 ‘이가인지명’

한편 중국에선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등장인물 중 한 명인 ‘정봉이밈’이 유행이에요. 기쁠 때도, 슬플 때도, 화날 때도 이 짤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심지어 중국 드라마 ‘이가인지명’의 여주인공이 정봉이 사진 부채를 들고 나올 정도죠😮 이를 본 우리나라 SNS 유저들은 ‘정봉이가 여기서 왜 나와?’라는 반응이었죠. 정봉이 밈이 유행하게 된 건, 중국에서 ‘응답하라 1988’이 매우 흥행했기 때문인데요. 또한 중국은 직접 짤을 만들어 쓰는 것이 일반적! 국내 유저들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중국에서 많이 쓰이고 있지 않을까?’라고 말하고 있어요.

사용하는 것만으로 재미있는 밈! 오늘은 국내외 유행하고 있는 밈을 알려드렸는데요. 더 다양한 밈을 알고 싶다면 고구마팜에서 확인해보세요!

👉 <‘○○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밈> 읽어보기
👉 <’비비 밤양갱’ 밈> 읽어보기
👉 <어둠의 아이유? 어둠의 디토? ‘어둠의 ○○’ 밈>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