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X에서 누가 제일 핫함? Z세대의 X(트위터) 인플루언서 30인 추천 [수정, Myu, HYE, 빵이, 북극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2023년도에 유행했던 ‘폭룡적이다’라는 밈 기억하시나요? 고구마팜에서도 아티클로 다룬 적 있는 밈인데요. 이 밈도 X(구 트위터)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처럼 Z세대 사이에서 X의 트렌드는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트렌드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X에서 핫한 인플루언서 30인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패션, 뷰티 계정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X 인플루언서들을 지금 바로 살펴보아요!

패션 브랜드는 주목! X에서 협찬/광고하기 좋은 인플루언서는 누굴까?

1. 수정 (@lemon____butter)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수정은 노멜렛이라는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 인플루언서입니다. 출근룩과 OOTD를 자주 게시하며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노멜렛의 연말 감사제를 기념하며 업로드했던 ‘대신 입어 드립니다’ 게시물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2. bib (@am0501_)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bib은 미술을 전공하는 대학생으로 자신의 OOTD를 옷 정보와 함께 올리는 것이 특징인 인플루언서인데요. 대학생이 따라 입기 좋은 코디와 함께 올려주는 제품 정보로 많은 인기를 얻었어요. 패션 인플루언서답게 패션 브랜드 ‘메인부스’의 제품을 제공받아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활용한 개강룩을 착용한 사진을 같이 보여주며 본인만의 특징을 잘 살려 광고했어요.

3. 파도 (@sso__ssweet)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파도는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여러 패션 제품 추천으로 X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유의 스타일링으로 인기를 얻자 TMM 폼을 통해 주기적으로 마켓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본인의 마켓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션 제품 추천과 정보 공유, 코디 이미지 공유로 유명해졌습니다.

4. 맨둥옷장 (@my_next_clothes)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맨둥옷장은 다른 인플루언서와 다르게 본인의 착장이 아닌 여러 제품의 이미지를 합친 코디를 올리는 것이 특징이에요. 백팩, 체크무늬 스커트, 니트 집업 등 특정 아이템을 활용한 여러 가지 코디를 올린답니다. 최근에는 무신사 소속 큐레이터로 활동하며 초봄 아우터 추천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예전부터 무신사 입점 브랜드 제품을 많이 추천해서인지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했어요.

5. 워 ㅌ2 (@wat2r_t2)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워 ㅌ2는 패션 제품 추천 글을 올리는 인플루언서입니다. 패션 제품 추천이 주 게시물이지만 이외에도 향수, 인테리어 포스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 추천 글도 올리고 있어요. 최근에는 무신사 입점 브랜드 오드 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오드 스튜디오의 제품 추천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숏 푸퍼와 함께 입으면 좋을 자켓과 치마까지 추천해주며 팔로워들에게 다양한 스타일링을 공유해줘서 유용했어요.

6. moz (@moz_x_)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moz는 moselle이라는 마켓을 운영하는 패션 인플루언서인데요. 본인이 직접 판매하는 제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코디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본 계정인 moz(@moz_x_) 외에도 모즈위시(@moz_wish)라는 부계정을 운영하며 가방과 목걸이 등의 패션 아이템을 추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모즈위시 계정에서 코스메틱 브랜드 컬러그램의 광고를 받아 파워퍼프걸 패키지 게시물을 업로드했는데요. 제품 사진 외에도 발색 사진과 본인의 입술 사진을 함께 게시해 팔로워들의 구매 욕구를 높였답니다.

7. SWIING (@mood_swiing)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SWIING은 거대한 장바구니라는 자기소개답게 패션과 소품 제품을 추천하고 공유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스핀스핀이라는 리퀘스트 플랫폼을 활용하여 팔로워들의 요구에 적합한 패션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이 SWIING의 특징이죠. 무신사 입점 브랜드 댄꼼마와 협업하여 짱구 액션빔 야광 티셔츠, 짱구 수납함 등의 제품을 광고하며 RT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코스메틱 브랜드와 협업하기 좋은 인플루언서는?

1. Myu (@myumyumake)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Myu는 실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추천해 주며 인기를 얻었어요. Myu는 메이크업 전문가답게 메이크업 팁이나 제품 추천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트렌드까지 알려주는데요. 평소 메이크업에 자주 사용하던 텐스의 광고를 받아 텐스의 립틴트를 소개하고 RT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전문가가 원래부터 사용하던 제품이라고 하니 더욱 구매 욕구가 생기는 것 같네요!

2. 박코덕 (@parkkodeok)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박코덕은 X의 뒷광고를 공익 목적으로 공유하는 게시물을 올리며 더욱 유명해진 뷰티 인플루언서인데요. 메이크업 제품 발색과 제품 추천 글, 제품 리뷰, MOTD 등의 게시물을 올려요. 메이크업 브랜드 바이오더마와 광고를 진행하여 바이오더마와 토심이의 콜라보 제품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클렌징오일의 경우 과거에 올렸던 후기를 인용하였는데 제품의 세정력을 직접 테스트해 본 사진을 올려 신뢰도를 높였어요.

3. eun (111kemebetter)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eun은 스킨케어부터 렌즈, 헤어케어 제품까지 넓은 범위의 메이크업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eun은 왓츠인마이파우치와 왓츠인마이백 시리즈를 통해 자신의 애정템을 소개하기도 하였답니다. 최근에는 이니스프리와 광고를 진행하여 콜라겐 세라마이드 크림을 소개했는데요. 실제로 2주 동안 제품을 사용해보며 어떤 점이 좋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어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4. 🍀 (@clover_qwp)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는 자칭 대학생 코스메틱 덕후로 본인이 사고 싶은 코스메틱 제품을 공유하고, 코스메틱 제품 추천 글을 올리는 인플루언서예요. 특히, 스핀스핀을 활용하여 팔로워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게시물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코스메틱 브랜드 셀퓨전씨의 광고를 받아 토닝 C 잡티 세럼을 광고하였는데 RT 이벤트로 조회 3.6만 회, 재게시 930회 이상을 달성하였어요.

소품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누구와 협업해야 할까?

1. HYE (@sorry_ynotsorry)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HYE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와 소품 관련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인데요. 다이어리와 다꾸 용품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키링, 다꾸용 스티커 등을 윗치폼에서 판매하기도 해요.

2. 티타 (@only1intheearth)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티타는 목걸이, 반지 등의 액세서리부터 키링, 침구류, 조명 등의 소품과 코스메틱,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최근에는 자신이 직접 구매해 사용하던 닥터마르시의 광고를 받아 모공 수축 크림을 소개하고 RT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직접 구매해 사용하던 제품이라 광고에 대한 팔로워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었어요.

3. 머머 (@murrmur1)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머머는 식기, 캔들과 같은 소품부터 향수, 전시회, 패션 제품 추천까지 소품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글을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인데요. 올해 무신사 큐레이터로 선정되어 활동하며 패딩 추천 광고 글을 업로드했어요. 예전부터 패션 제품 추천 게시물을 자주 올려서 그런지 광고 제품도 믿고 살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게시물에서 제품이 아닌 무신사 플랫폼 광고라는 사실까지 명확하게 밝혀주어 더욱 신뢰가 가요.

4. 고요 (@lovelorn__v)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고요는 스티커, 볼펜, 폰케이스 등의 소품과 문구류, 다이어리와 도서 사진을 업로드하는 소품 및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예요. 또 고요한 문구점이라는 자신만의 소품샵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평소 도서 추천 게시물을 자주 업로드한 덕에 최근 요헨 구치, 막심 레오의 장편소설 프랭키를 협찬받아 소개했어요.

문구류 제품을 X에서 홍보하고 싶다면?

1. 곁 (@gyeot__)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곁은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미라클 모닝과 기록 노트로 유명해졌어요. 현재 본인의 브랜드 OFOFF를 운영하며 불렛저널, 스케줄표 등의 플래너 속지를 판매하고 있어요. 플래너, 다이어리 등을 제작하는 문구류 브랜드라면 주목할 만한 인플루언서랍니다!

2. 빵이 (@offoffonoff)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빵이는 기록과 문구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빵이문구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직접 제작한 다이어리와 플래너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본인의 블로그에 무료로 템플릿을 공유해주어 많은 인기를 얻었어요. 최근에는 초대장 앱 딩동유와 협업하여 추첨을 통해 케이크와 빵이스티커를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조회수 44만회, 북마크 696회를 달성하며 X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X에서 식품 협찬하고 싶은 브랜드는 이들을 기억하세요!

1. berry (@berryme0v0)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berry는 귀여운 식사와 일상 이야기를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식사 레시피귀여운 비주얼의 디저트와 음식 사진을 올리며 인기를 얻었어요. 최근에는 상하목장의 광고를 받아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광고하였는데 예쁜 비주얼로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2. 김여행 (@_travelkim)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디저트를 판매하는 브랜드라면 주목! 김여행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맛집을 발굴하는 인플루언서예요. 특히, 디저트에 일가견이 있는데 얼마 전 딸기 디저트 모임을 개최하여 110개의 딸기 디저트를 리뷰하기도 했어요.

3. 도토리대장 (@dajang_)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도토리대장은 레시피 책 하루요리의 작가이기도 한데요. 귀여운 그림체와 쉽고 간단한 설명 및 레시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식품 브랜드라면 도토리대장과 협업하여 우리 브랜드만의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4. 미래 (@weilaiwo)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미래는 헬로키티, 스누피, 치이카와, 빤쮸토끼 등 여러 캐릭터 모양의 귀여운 집밥을 올리며 X에서 인기를 얻었어요. 최근 진행한 협찬 광고에서는 바카의 땅콩버터와 트러플 마요 소스를 활용한 음식을 선보였는데요. 도시락 장인답게 치이카와의 랏코 얼굴을 한 도시락을 올려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어요.

5. 먹카이브 (@food_archiving)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먹카이브는 서울과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한 맛집을 소개하는 인플루언서인데요. 본인이 직접 먹었던 음식을 자세한 리뷰와 함께 업로드하여 인기를 얻었어요. 먹카이브의 게시물들은 맛집의 위치와 이름뿐만 아니라 메뉴 및 가격의 상세한 표기, 솔직한 후기가 특징이에요. 고피자의 광고를 받아 신메뉴인 불새피자 광고 게시물을 업로드했는데 먹음직스러운 사진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라면 주목해야 할 X의 펫플루언서

1. 몽룡이 (@no_Leemongryong)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누나 잠들면 안돼… 진실게임 하자 좋아하는 OO있어‘라는 밈을 아시나요? X에서 유행했던 밈의 주인공 몽룡이를 소개합니다🤗 몽룡이는 다양한 패러디 짤과 활발한 X 활동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진실게임 밈이 알려지며 더욱 유명해진 강아지랍니다.

2. 북극솜 (@polarsom)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솜이는 네이버 웹툰에서 ‘여탕보고서‘를 연재했던 웹툰 작가 마일로의 반려견입니다. 마일로 작가는 똑같이 웹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친언니 박지연 작가와 함께 솜이를 키우며 살고 있어요. 솜이는 마일로 작가의 작품 극한견주의 주인공으로 웹툰 작품을 통해 인기를 얻었답니다.

3. 동글동글이 (@dongggeul)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동글이는 동그랗고 무해한 얼굴로 X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고양이랍니다. X 외에도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히 유튜브 영상의 제목에 영상 내용과 어울리는 밈을 자주 활용하여 밈을 좋아하는 Z세대가 클릭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어요.

4. 모래 (@morae___sand)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X의 멋진 고양이 모래를 소개합니다! 모래는 귀여운 얼굴과 순수한 눈빛으로 X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X에 올라온 입양 홍보글을 통해 현재 주인을 만나게 된 모래는 이제 X의 냥플루언서가 되었답니다🐱

5. butter (@butterchive)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천방지축 어리둥절 골든리트리버 butter를 소개합니다🐶 활발한 성격으로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butter는 인스타그램X, 푸슝 등의 다양한 소통 창구를 활발하게 활용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또 2024년 달력도 제작하여 판매하며 X의 인싸 강아지 자리를 차지했답니다.

X의 유행을 파악하고 싶은 브랜드는 이들을 참고하세요!

1. 쑨디 (@deeplovehalf)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쑨디는 아이돌 몬스타엑스의 팬으로 X에서 활동하는 K-POP 팬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고 X에서 영향력이 강한 인플루언서예요. 유튜브 1theK Originals, 대학내일 인터뷰 등의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할 정도로 유명해요. 몬스타엑스 외에도 다양한 K-POP 이야기와 일상 이야기를 재치 있는 입담을 통해 풀어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3년에는 자주 여행을 다니고, 여행 게시물도 많이 올렸는데요. 이로 인해 숙박 플랫폼 호텔에삶과 광고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2. 제보는 바이오에 인터넷 밈 해명?봇 (@Not_mememy)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인터넷 밈 해명?봇은 이름 그대로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밈과 그 밈의 유래를 알려주는 계정입니다. 다양한 밈을 제보받고 그 밈의 유래나 원본 글을 소개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요. 유행하는 최신 밈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다면 이 계정을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살림하는 도로로 (@Happy48791)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해요

살림하는 도로로는 만화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등장하는 캐릭터 ‘도로로’를 컨셉으로 하여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제품 리뷰를 올리는 인플루언서인데요. 컨셉에 맞게 제품 리뷰 시 파란색 장갑까지 착용하며 진짜 도로로 같은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솔직한 리뷰와 평점, 만화 캐릭터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요즘 X에서 뜨고 있는 리뷰 트위터리안이랍니다. 식품 리뷰가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X 유저 사이에서 어떤 식품이 유행하는지 궁금할 때 참고하면 좋겠네요!

이번 아티클을 통해 X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 광고는 RT 이벤트를 통한 제품 제공 광고가 주를 이룬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X에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라면 이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X에서 핫한 인플루언서 30인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에디터가 구독자 여러분을 위해 이번 아티클에서 소개한 인플루언서를 사진 한 장으로 정리해 보았어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