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여행🍂 떠나자!
브랜드 타깃에 핏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싶다면? 주목!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선선한 가을바람까지 불어오는 요즘! 화창한 날씨에 사람들의 발걸음이 밖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팝업스토어가 줄지어 오픈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사례를 잔뜩 모아왔습니다. 자! 함께 팝업스토어 여행을 떠나볼까요? ✈️
· SK이노베이션의 <SK 주(酒)유소>
먼저 방문할 곳은 청계천변에 오픈한 SK이노베이션이 창사 6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SK주(酒)유소’입니다. 주유소의 주(注 부을 주)를 주(酒 술 주)로 변경해 자동차에 기름을 넣어주는 주유소가 아닌 소비자들에게 술을 채워주는 술집으로 변신했어요.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컨셉! 맥주를 마시려면 주유기와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해야 해요😲 기름처럼 리터당 가격을 받는답니다. 게다가 치킨은 SK 드럼통에, 떡볶이와 감자튀김은 SK 행복날개 접시에 담아 즐길 수 있죠. 60년 전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이색적인 문화 체험 공간을 만들었어요.
· JBL의 <데어 투 리슨(Dare To Listen)>
이번엔 강남으로 가볼까요? JBL이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남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1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독특한 점은 심리테스트를 활용했다는 것!😯 JBL 유형 테스트를 통해 음악 유형 MBTI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음악 스타일, 음악을 즐기는 환경까지 친구와 공유하는 재미를 더했어요. 또,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오디오 제품을 추천해준답니다. 음악을 좋아하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 음향기기를 몰랐던 소비자에게는 방문이 필수겠어요
· 우리은행x무신사 <원레코드>
홍대에는 우리은행의 팝업스토어 <원레코드>가 있어요.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테라스 홍대 안에 오픈했답니다. 은행 브랜드 팝업스토어지만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은 살짝 감추고, 뉴트로 컨셉 음악감상 부스를 만들었죠. 여기서 우리은행이 큐레이션한 음악 LP를 들을 수 있어요. 게다가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레코드 무드 굿즈를 판매하고, ATM 모양 포토박스를 세워 은행의 아이덴티티가 실린 즐길 거리도 준비했답니다.
· CJ제일제당의 <도깨비 만두바>
신사동에 한식 도깨비가 떴습니다!!😈 CJ제일제당이 국내 수제 맥주 기업인 제주맥주와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요. ‘도깨비’ 컨셉으로 색다른 만두와 맥주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답니다.
이곳에서는 ‘도깨비 불만두’, ‘도깨비 숲만두’와 민트초코 소스, 코코넛 커리 소스 등 평소에 접하지 못할 8종의 이색 소스까지! 독특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어요. 게다가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한정판 김치 맥주도 선보인다고 하니 색다름과 독특함을 좋아하는 소비자의 발길을 끌 수 밖에 없겠네요.
· 팝업스토어에만 소비자가 모이는 건 아니지~
팝업스토어는 아니지만, 소비자가 모이는 곳이 또 있어요! 바로 인증각 스팟!!
앙증맞지만 커다란 대형 조형물 <러버덕>이 8년 만에 석촌 호수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인증샷 열풍이 일어나며 전시 3일 만에 71만 명이 넘는 인원이 밀집했어요. 인증샷은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기본 중의 기본이죠! 팝업스토어에도 인증샷을 유도할 콘텐츠가 있다면 더 많은 소비자가 모이겠죠? 인증샷을 유도할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인증각! 콘텐츠의 몇 가지 특징>을 참고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