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마케팅 활용법 [카카오톡, 밈]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카카오에서 카타르 월드컵을 응원하는 법⚽

브랜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든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프로모션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축구 경기 어디서 보세요? 치킨집이나 영화관에서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올해는 집에서 보시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집에서 보더라도 축구 경기는 같이 응원하면서 볼 때 더 재미있기 때문에, 친구 혹은 지인들과 “축구 보고 있어?”, “방금 골 막은 거 봤어?” 등의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보시는 분도 많을 것 같아요📨

출처 카카오톡 오픈채팅

그래서 카카오는 사람들이 카카오톡에서 월드컵을 즐기게 만들 작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축구 관련 오픈채팅방에서 축구 응원 메시지를 보내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오픈채팅 월드컵 프로모션!

출처 카카오톡 오픈채팅 월드컵 프로모션

월드컵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축구 해시태그가 걸려있는 오픈채팅방이나 카타르 월드컵 관련 오픈채팅방에서 “한국 화이팅”, “축구 이겨라!” 등의 응원 메시지를 보내면 돼요.

출처 카카오톡

최근에 생긴 네이버 스포츠 플랫폼 오픈톡에서 축구 이야기를 해야겠다고 인지한 사람이 많았을 텐데요. 카카오톡도 오픈채팅방에서 축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다시 어필했어요. 우리 브랜드도 꼭 스포츠 분야가 아니더라도 이번 카타르 월드컵처럼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이슈가 있을 때 사용해 보기 좋겠죠🥰?

카카오톡 축구 관련 오픈채팅 참여하러 가기

Chapter.2 화제가 되고 있는 손흥민 짤🔥

카타르 월드컵에서 화제가 된 밈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결과만큼이나 화제가 된 것이 있죠. 바로 손흥민 선수의 짤!

출처 MBC

상대팀 선수가 파울 판정을 받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심판이 그냥 넘어가자, 손흥민 선수가 지은 표정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짤이 다양하게 응용되며 각종 SNS나 커뮤니티에서 하나의 밈이 되고 있어요. 캐릭터를 활용해 SNS 채널을 운영 중이라면 카타르 월드컵을 응원하는 콘텐츠에 가볍게 이용해 볼 수 있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