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에 커뮤니티 기능을 더해 더 많은 활성 참여자를 만들어 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스포츠 덕후들, 이젠 네이버에서 TALK 하자!

플랫폼에 커뮤니티 기능을 더해 더 많은 활성 참여자를 만들어 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최근 고구마말랭이는 네이버에 주목해요. 네이버는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거든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네이버 스포츠 사례! 네이버 스포츠가 지난 22일 커뮤니티 서비스를 만들어 많은 스포츠 팬들을 이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볍게 살펴볼까요?

· 자유로운 채팅방 개설과 중계까지 함께 보는! ‘오픈톡’

출처 네이버스포츠 공식 블로그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 여기 모여라! 네이버 스포츠는 유저가 자유롭게 좋아하는 종목/팀을 응원하고 관련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우선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에 접속하면 ‘오픈톡’이라는 공간이 메인에 노출되는데요! ‘오픈톡’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과 유사한 공간이라고 볼 수 있어요. 최대 1천 명까지 입장 가능한 이 공간에서는 좋아하는 스포츠 팀을 응원하는 유저끼리 자유롭게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답니다.

기존 카카오톡의 오픈 채팅방과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스포츠 중계를 오픈톡에서 함께 볼 수도 있다는 것! 오픈톡은 서비스 오픈 이후 5일 만에 약 1,000여개의 채팅방이 생성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어요.

· 뜨거운 스포츠 소식들을 이곳에서! ‘이슈톡’

출처 (좌) 네이버스포츠 공식 블로그 / (우)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 이슈톡

‘오픈톡’이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유저끼리 모인 커뮤니티라면, ‘이슈톡’은 스포츠 주요 이슈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이야기 장이에요. 이곳에서는 최신 스포츠 이슈와 지난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카메룬전, 여러분이 생각하는 관전 포인트는?’, ‘12경기 남은 LG 트윈스, 3.5G 차이 뒤집을 수 있을까?’와 같은 특정 주제에 대해 영상&뉴스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투표 기능을 통해 의견을 남길 수도 있답니다😉 특히 카메룬전 이슈톡에는 1만 명이 넘는 유저가 투표에 참여하며 적극적인 의견을 보였다고 하는데! 스포츠 팬이라면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를 즐겨보면 좋겠죠?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그동안 네이버 스포츠엔 유저가 함께 공통의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없었는데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좋아하는 스포츠&팀과 관련해 댓글을 적극적으로 남기고 싶었던 유저의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된 것 같지 않나요? 특히 관심 있는 스포츠 분야 오픈톡에 참여하거나 방을 직접 생성할 수 있고,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는 투표 기능을 추가한 점도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의 차별점으로 보여요. 커뮤니티로의 확장을 꿈꾸고 있다면 이번 사례를 잘 기억해 보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