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콘텐츠에 과몰입한 SNS 마케팅 사례 [똑 닮은 딸, 더 글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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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누가 피크닉 먹고…. 크헉.. 꾸에엑 ☠️

화제성을 놓치지 않고 마케팅으로 연결해 성공한 브랜드 계정을 알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Q. 최근 핫한 콘텐츠를 뽑으라면? / A.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와 네이버 웹툰 <똑 닮은 딸>!

두 콘텐츠 모두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요. 이런 화제성에 올라타 덩달아 화제가 된 브랜드가 있어 소개하려 해요! 과연 어떻게 화제가 된 건지 알아볼까요? 😆

출처 트위터 @freshmaeil

매일유업은 트위터에서 소비자와 소통을 잘하는 브랜드 계정 중 하나인데요. 지난 16일, 매일유업 담당자가 웹툰을 보며 피크닉을 마시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는데, 해당 트윗이 화제가 됐어요👀 바로 사진 속 보고 있던 웹툰이 최근 인기 상승 중인<똑 닮은 딸>이었기 때문! 화제 이유는 <똑 닮은 딸> 스토리에 피크닉이 중요한 소재로 등장해서라고😲 (갑자기 본인 등판..?)

출처 트위터 @naver_webtoon

매일유업의 피크닉 트윗이 화제가 되자 <똑 닮은 딸>이 연재되는 네이버 웹툰 계정도 해당 트윗에 등장했어요. 바로 매일유업에게 웹툰의 한 장면을 이용해 답글을 단 것! 거기에 매일유업이 다시 재밌는 반응을~😲 두 계정이 소통하는 모습에 소비자들은 열광하며, 콜라보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까지 하게 됐죠. 이로써 화제가 된 콘텐츠 속 가볍게 스쳐지나갈 수 있는 브랜드 언급을 브랜드 자체의 화제성으로까지 끌고올 수 있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gq_korea

비슷한 사례로 잡지사 GQ도 있어요.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주여정의 생일이 바로 1월 16일! 극 중 여정은 매년 지큐 1월호 16페이지에 있는 걸 선물로 받았다고 했는데요. 이를 본 지큐 코리아가 1월 16일에 맞춰 2007년부터 현재까지의 지큐 1월호 16페이지를 모아 게시글을 올렸어요. 이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답니다😊

콘텐츠 활용 팁!

오늘 소개한 사례는 다른 콘텐츠의 화제성을 우리 브랜드의 화제성으로 가져온 사례예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나 SNS 게시글 등을 잘 파악해 브랜드와 접점이 생기는 순간을 잘 캐치했죠. 특히, 매일유업과 네이버웹툰처럼 관련 브랜드 계정끼리 소통하는 모습은 소비자를 더욱 몰입하게 만든답니다. 오늘 소개된 사례처럼 화제의 콘텐츠에 우리 브랜드가 언급됐다면? 빠르게 소통 주제로 활용해 보세요! 브랜드 소비자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팬덤까지 우리 브랜드에 유입될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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