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소통에 성공한 브랜드 SNS 운영 사례 [트위터, 올리브영, 매일유업, 맥도날드, 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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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잘.알이 운영하는 게 분명한 브랜드 계정

타깃의 특성과 트렌드를 잘 파악해 트위터 계정을 운영 중인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오늘은 최근 트위터에서 핫한 브랜드 계정을 모아봤습니다! 맛있게 즐겨 보아요🍠

· <올리브영> – 하고픈 말 골라~ 헤더를 빌려드립니다!

출처 트위터 @oliveyoung

최근 올리브영에서 공식 트위터 계정의 헤더를 유저들에게 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른 적이 있어요. 트위터에서는 인용, 스레드, 프로필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관심사를 홍보하는 유저 문화가 자리 잡혀 있는데요. 이런 문화를 잘 파악해 재미있게 활용한 이벤트랍니다. 현재 유저들은 헤더에 올라가기 위해 이벤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공식 계정의 헤더를 하나의 광고 지면처럼 쓰는 점이 흥미롭지 않나요?🤭


*헤더는 트위터 각 계정의 홈 최상단에 위치한 3:1 비율의 이미지를 의미해요!

· <매일 유업> – 매일유업이… 트위터에 돌아온… 이유…

출처 트위터 @freshmaeil

최근 트위터에서 매일유업이 진행하는 캠페인에 관심을 갖거나 호빵·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 출시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를 확인한 매일유업은 유저 반응에 보답하고자 2017년 이후 5년 만에 트위터로 복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출처 트위터

이후 유저들은 매일유업의 트위터 복귀를 뜨겁게 축하하며 트위터를 인수해 달라며 그들만의 감성으로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적극적으로 드러냈어요. 그 결과 11월 14일, 트위터에서는 매일유업이 실시간 트렌드로 올라오기도 했답니다!

· <맥도날드> – 맥날ㄱ?

이번 사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배놀이’ 밈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30대인 오빠가 배놀이에 집착하는 게 웃긴다는 내용이 화제가 되며 ‘배놀’, ‘배놀이’라는 키워드가 밈으로 떠올랐거든요. 누군가와 함께 놀고 싶을 때 ‘배놀 ㄱ?’, ‘배놀 고?’ ,’ㅂㄴ ㄱ?’라고 쓰거나 ‘배놀’이라는 단어 대신에 함께 하고 싶은 다른 키워드를 붙이면 밈 정복 완료😎 (아무 의미 없이도 쓸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KOR_McDonalds

이후, 트위터에서는 ‘배놀 ㄱ?’, ‘ㅂㄴ ㄱ?’에 관한 수많은 트윗이 생성되었는데요. 최근, 맥도날드도 이 밈을 활용해 ‘맥날 ㄱ?’라며 신제품 페퍼로니 피자 버거를 홍보하는 트윗을 업로드했어요. 그리고 해당 트윗이 유저들 사이에서 배놀ㄱ를 연상케 한다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콘텐츠 활용 팁!

유저 특성이나 트렌드를 잘 파악해 트위터를 운영하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어요!
✅올리브영 : 트위터 유저 심리를 겨냥한 이벤트 기획으로 참여도 향상
✅매일유업 : 유저의 부름에 빠르게 응답하고 소통하며 더 큰 호응 유도
✅맥도날드 : 유저에게 유행하는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홍보 콘텐츠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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