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정민이 부르는 달디단 밤양갱? 알고 보니 장인 정신 느껴지는 리믹스 콘텐츠라고! [최신 밈, 인기 릴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밤양갱도 GANG이다.

지금 가장 따끈따끈한 비비의 신곡! 밤양갱 관련 최신 밈, 릴스 알려드려요!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 요즘 모두 한 번쯤 흥얼거려 봤다는 밤양갱! (지금도 어디선가 들리는 듯 한데요🎵)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비비의 달달한 음색과 한국어로만 된 가사에, 밤양갱은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어요.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는 물론, 실제 양갱 판매량도 증가했을 정도죠! 이렇게 식을 줄 모르는 밤양갱의 인기는 SNS에서 각종 밈과 챌린지로 이어지고 있다는데! 한 번 따라가 볼까요?

한 땀 한 땀 장인 정신으로 빗어낸 커버 콘텐츠: 황정민 – 밤양갱

출처 유튜브 제프프

밤양갱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유튜브에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AI 커버 영상이 뒤이어 쏟아졌는데요. 그중 가장 시선을 끄는 영상이 있었으니…! 바로 ‘황정민 – 밤양갱’이에요. ‘보통의 AI랑 똑같겠지?’라는 생각으로 해당 영상을 재생했다면 깜짝 놀랄 거예요. 바로 배우 황정민이 출연한 작품 속 캐릭터 대사 하나하나를 밤양갱 노래 가사에 맞춰 편집했기 때문!

출처 유튜브 제프프

해당 영상에는 ‘AI 커버를 예상하고 들어왔는데 수작업 편집본이라니.. 역시 아직까지 AI는 사람한테 안 된다.’라는 반응이 많아요🤣 이 밤양갱 커버 영상 하나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배우 황정민이 연기한 작품을 다 살펴봤어야 했을 텐데요. AI로 내가 원하는 가수 커버 영상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는 지금, 한땀 한땀의 장인 정신이 빛을 발한 것이죠. 한편 ‘스폰지밥 – 밤양갱’도 떠오르는 인기 밤양갱 커버 영상이에요. 해당 콘텐츠를 제작한 채널 <분홍밤>은 오직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속 대사만을 활용해 노래 가사에 맞춰 편집하는 것으로 유명해요. 이번 밤양갱 영상도 마찬가지고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애니메이션 에피소드에 맞춰, 밤양갱 대신 ‘달디단 초콜릿~’을 준비했어요.

출처 X @NetflixKR

최근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각종 OTT 채널들이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를 편집해, 하나의 콘텐츠로 묶어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오늘 소개한 ‘황정민 – 밤양갱’, ‘스폰지밥 – 밤양갱’과 같이, 최신 유행하는 음원에 맞춘 편집으로 바이럴을 노릴 수도 있겠어요!

바이럴에 딱 좋은 최신 밈: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 GANG

출처 X @no_Leemongryong

밈도 빠질 수 없죠. 밤양갱에서 제일 인기 있는 구간을 뽑아보라고 하면,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말맛이 느껴지는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이 아닐까 싶은데요. ‘갱’으로 끝나는 가사를 활용한 ‘밤양 GANG’ 반전 밈도 뜨고 있어요.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까지는 원래 밤양갱 노래처럼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면 되는데요. 이후 ‘갱’을 ‘GANG’으로 바꿔 힙한 무드의 이미지를 보여주면 되죠. 이미지 반전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2장만 있으면 되니 부담없이 참여하기 좋아요!

숏폼 콘텐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 GANG GANG GANG

출처 인스타그램 @yjy_02_11

이 ‘GANG’ 구간을 활용 밈은 릴스로도 퍼져나갔는데요. 밈과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밤양갱에 ‘플리키 뱅의 Gang Gang Gang’을 이어 붙였어요.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까지 비비의 달달한 음색이 들리다가 갑자기, 강렬한 ‘Gang Gang Gang’이 세 마디가 들리기 시작하죠. 위의 밈과 유사하게, 반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딱 좋아 많은 일반 유저들의 참여를 찾아볼 수 있어요.

지금 가장 따끈따끈한 노래 ‘밤양갱’! 해당 콘텐츠 모두 확인했다면, 이제 직접 사용해 볼 차례만 남았네요. 고구마팜이 알려준 각종 밤양갱 콘텐츠 얼른 활용해 보고, 트렌드에 탑승해 보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