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템플릿이 있다? 공유를 부르는 ‘직접 추가’ 스티커 업그레이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스토리 효과 만들기! 이제 어렵지 않다!

누구보다 빠르게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2023 인스타그램 연말결산’ 아티클을 읽어보셨다면 인스타그램이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끼셨을 거예요. 크리에이터와 사용자 간의 연결을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줄 ‘구독’ 기능과 ‘기프트’ 기능 때문일 텐데요. 여기에 또 다른 기능 하나가 새롭게 추가됐어요. 바로 ‘직접 추가 템플릿(Add Yours Templates)’! 오늘 사용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직접 추가 템플릿’이 뭐야?

출처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용 화면

직접 추가 템플릿(Add Yours Templates)’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들 때 텍스트, GIF, 사진과 같은 요소를 고정시켜 자신만의 스토리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이렇게 제작된 템플릿은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으며, 계속 활용할 수 있죠.

💡 짧고 굵게 알아가는 ‘직접 추가 템플릿’!

1️⃣ 만들고 싶은 스토리 템플릿 꾸미기
2️⃣ ‘직접 추가 템플릿’ 기능으로 ‘꾸밈 요소’를 고정시키기
3️⃣ ‘직접 추가 템플릿’ 공유해 보기

1️⃣ 만들고 싶은 스토리 템플릿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용 화면

먼저 만들고 싶은 템플릿을 생각하며 스토리를 꾸미면 되는데요. 에디터는 오늘 하루도 파이팅할 수 있도록 ‘난 할 수 있다!’ 템플릿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기본 기능인 ‘GIF’에 귀여운 ‘망그러진 곰’과 ‘불’을 검색해 해당 이미지를 붙여 넣었죠.

2️⃣ ‘직접 추가 템플릿’ 기능으로 ‘꾸밈 요소’를 고정시키기

출처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용 화면

그런 다음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페이지에서 ‘직접 추가 템플릿’을 찾으면 돼요. ‘직접 추가 템플릿’을 터치하면 맨 왼쪽 이미지와 같이 투명한 검은색 배경이 깔려요. 이때 수정되지 않고, 계속 활용되었으면 하는 요소들을 터치하면 끝! 에디터는 ‘난 할 수 있댜!’라는 문구와 ‘불꽃’ 그리고 ‘망그러진 곰’을 템플릿으로 사용하고 싶어, 이들을 터치했답니다. 그 결과 고정되었다는 표시로, 터치한 요소 주변에는 회색 테두리가 생기죠. 그런 다음 평소대로 스토리 공유를 완료하면 템플릿 만들기는 끝이에요. 참~ 쉽죠? 🧑‍🎨 🎨

3️⃣ ‘직접 추가 템플릿’ 공유해 보기

출처 인스타그램 (좌) @gogumafarm.kr (우) 공유 화면

템플릿을 만들었다면 이젠 공유할 차례죠. ‘직접 추가 템플릿’으로 만든 스토리의 하단 부문에는 ‘직접 추가’ 버튼이 생기는데요. 해당 템플릿을 활용하고 싶다면 ‘직접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돼요. 고정된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된 채 스토리 업로드를 할 수 있죠.

출처 에디터 지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게시물보다 스토리를 더 자주 활용하는 이용자가 많은 만큼, 가볍게 여길 수 없는데요. 이번 ‘직접 추가 템플릿’은 누구나 손쉽게 스토리 템플릿을 만들 수 있어 SNS 계정 관리의 장벽을 낮춘 것이죠. 브랜드 로고나 이미지를 ‘직접 추가 템플릿’에 활용하여 우리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혹은 위의 사진과 같이 사용자 사이에서 쉽게 논의되는 이야기 소재를 활용하여 공유를 유도할 수 있어요. 해당 기능을 활용한다면 더 쉽고 빠르게 우리 브랜드를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