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의 축복이 끝이 없네. 마케팅 활용 팁까지 알려드리는 최신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소식! [SNS 운영]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요즘 열일 하네?

최신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기능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 기능 업데이트가 부쩍 잦아졌어요. 그런데 아직 일부 사용자만 가능한 베타 버전인 경우가 많은데요. 혹시 ‘아직 내 인스타그램에는 업데이트가 안 됐나?’ 싶을 지도 모를 업데이트 소식들을 모아왔어요!

이미지별 댓글 달기 기능

출처 인스타그램 @dlwlrma

게시물을 볼 때 댓글까지 확인하는 사람 손🙌 최근 새로 올라온 아이유 게시물이 너무 반가워 살펴보다가 최신 기능을 발견했어요! 이제부터 게시물에 이미지별로도 댓글을 달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이미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도 볼 수 있었답니다. (역시 얼리어답터 한국인!) 그럼 사용 방법 한 번 알아볼까요?

출처 인스타그램 @dlwlrma

댓글 창에 누군가를 언급할 때 사용하는 ‘@’를 입력하면, 상단에 ‘게시물의 이미지’가 뜨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해당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활용했다는 표시와 함께 이미지의 순서도 표시되고요. 아직은 일부 계정만 사용할 수 있는 상태예요.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을 하다 보면, 종종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게 되죠. 이때 ‘이미지별 댓글 달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예를 들어 ‘특정 이미지만 선택’하거나 ‘이미지별로 댓글을 달게 하는 이벤트’ 참여로 유도하는 것이죠. 인스타그램 사용자 모두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충분히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 해보이네요👀!

인스타그램 이미지 15장 증가

출처 인스타그램 @noodle.zip

갑자기 퀴즈 하나 나갑니다! 원래 인스타그램 게시글 하나에 업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장수는? 정답은 10장! 그런데 최근 게시물이 15장까지 업로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어요. 해당 기능도 아직 일부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어요. (과연 인스타그램의 선택을 받을 사람은…?)

위의 두 기능을 살펴봤을 때 인스타그램 ‘게시물’ 위주로 업데이트가 이뤄진 것을 알 수 있어요. 올릴 수 있는 이미지 장수가 더 늘어나고 댓글에서도 특정 이미지를 언급할 수 있는 만큼, 인스타그램에 활용될 이미지의 역할이 커진 듯하죠. 과연 앞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게 될지 한 번 두고 볼 필요가 있겠네요. 아참, 그전에 인스타그램은 ‘게이미피케이션’ 위주로 업데이트를 한 적이 있는데요. 고구마팜에서 한번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이모지를 DM으로 보내면 시작되는 인스타그램 게임 기능!>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