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DM 창에 이모지를 보내면 시작되는 게임? 숨겨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소식 확인하세요! [게이미피케이션]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쉿! 인스타그램이 몰래 숨겨둔 DM 게임 기능?👀

인스타그램 속 숨겨진 게이미피케이션?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 알려드려요!

사용자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게임을 활용하는 전략인 ‘게이미피케이션’!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 자체 앱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앱(in-app) 게임 사례를 자주 보셨을 텐데요. 최근 인스타그램도 이 게이미피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친구와 DM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이젠 인스타그램 DM도 카카오톡 못지 않게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중 하나죠. 최근 DM에 히든 기능인 ‘이모지 게임‘이 생겼어요. 채팅을 할 때 ‘이모지’가 빠질 순 없죠. 인스타그램은 DM 창에 이모지를 핑퐁 게임처럼 튕기는 게임을 숨겨놨어요.

인스타그램 이모지 게임 이용 화면

먼저 DM 창에 이모지 ‘하나만’ 툭! 보내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이때 이모지 종류는 상관 NO! 에디터는 ‘고구마’ 이모지를 사용해 봤어요. 방금 보낸 고구마 이모지를 클릭하면 게임이 바로 시작되죠! 고구마 이모지가 마치 주고받는 탁구공처럼 화면 안에서 통통 튕겨지는데요. 화면 하단에 있는 검은색 바를 움직여 고구마 이모지가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게 받아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이모지 게임 이용 화면

DM을 받은 사람도 이모지를 누르면 동일하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화면에 보이는 숫자가 커질수록 이모지가 튕겨지는 속도는 더 빨라져 난이도가 올라가죠. 왼쪽 상단의 숫자는 바로 현재 게임의 최고점! DM을 주고받으며 최고점 내기도 할 수 있겠네요😉

인스타그램 이모지 게임 이용 화면

여기엔 또 한 가지 더 숨겨진 이스터에그가 있습니다! 게임 점수 10 이상을 달성하면 다른 이모지로 변화하는 이모지가 있어요. 애벌레 이모지로 점수 5를 넘어가자, 갑자기 ‘나비 이모지’로 바뀌는데요! 감자 이모지는 ‘감자튀김 이모지’로 달라져요. 불꽃 하트 이모지는 받아칠 때마다 불이 튀죠. 어떤 이모지가 어떻게 달라질지 호기심이 자극되는데요.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기 위해 게임에 계속 도전하는 유저를 찾아볼 수 있겠네요!

인스타그램에서 퀘스트를 달성하는 재미를 맛 볼 수 있다고?

인스타그램 업적 기능 이용 화면

인스타그램에서 열심히 활동하다가 이 기능을 마주할지도 몰라요👀 바로 ‘업적 기능’인데요. 숨겨진 미션을 달성하면 인증 배지를 확인할 수 있죠. 첫 번째 사진을 살펴보면 ‘게시물 500개 업로드’, ‘팔로워 250명 달성’ 등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된 것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사진은 고구마팜 인스타그램에 릴스를 업로드하다가 달성한 업적!😮 한 주에 릴스를 2개 업로드하니 해당 배지가 등장했어요. 괜히 또 다른 업적을 달성하고 싶어져 앞으로 인스타그램을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지는데요. 해당 기능은 아직 일부 회원에게만 제공하고 있어요. 앞으로 계속 만나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여러 방면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게임으로 플랫폼에 계속 방문할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우리 플랫폼에 게임이란 요소를 잘 녹여내면, 플랫폼에 방문해야 할 특정 목적이 없어도 찾아오도록 유도할 수 있죠. 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게임으로 플랫폼 진입장벽을 낮춘 그립앱의 그립런>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