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인공지능(AI) 기능 업데이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노션 + AI = 업무 효율 수직 상승 📈

노션에 새롭게 추가된 인공지능(AI)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를 소개 드렸던 것 기억나시나요? 현존하는 검색 서비스를 대체할 수도 있을 것이라 평가되며, 미래 산업을 선도할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죠. 많은 주목을 받았던 부분 중 하나는 ChatGPT의 문장력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노션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Notion

바로 메모 작성 기능이 주 기능인 노션에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한 노션 AI 서비스를 선보인 것! 오픈 AI의 GPT-3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유저가 원하는 내용을 글로 작성해 주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ChatGPT는 GPT-3.5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어요✨

출처 노션

좌측 이미지처럼 노션 AI 기능 업데이트 후 빈 페이지를 생성하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스페이스 바를 눌러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알림 창이 떠요. 회의록 요약부터 액션 아이템 및 주요 인사이트 도출, 문서 재작성, 다른 언어로 번역, 글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과 초안 작성까지! ‘이런 것도 가능하다고?’라는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한 것들을 해낼 수 있답니다.

출처 노션

예를 들어 빈 페이지에서 독창적인 이야기 작성을 원할 경우 상단의 이미지처럼 노션 AI가 임의의 주제를 정해서 이야기를 작성해 줘요. 하지만 빈 페이지가 아니라 ‘고구마’라는 텍스트가 적혀있는 페이지에서 독창적인 이야기 작성 기능을 원하면 해당 키워드를 사용해 아래와 같은 글을 작성해 주죠.

고구마 농사꾼 이야기

오늘은 고구마 농사꾼인 승호가 농장에서 일하고 있었다. 그는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밭을 살피고, 각 묘목 사이에 있는 잡초들을 뽑으며, 고구마 뿌리가 잘 자라도록 물을 주고 있었다.

승호는 평소처럼 고구마 땅을 팠다. 그러나 갑자기 땅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왔다. 승호는 땅을 파보니 작은 구멍이 뚫려 있었다. 구멍 안쪽을 보니 작은 빨간색 괴물이 있었다.

출처 노션

특히 업무 툴로 사용하는 유저가 많은 노션! 작성된 미팅록을 곧바로 정리해 주는 회의 아젠다 정리부터 장단점 목록, 직무 설명, 영업/채용 이메일 작성 등의 기능은 노션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죠? 아직까지는 비공개 알파테스트로만 출시된데다 테스트가 가능한 유저도 일정 횟수를 사용하고 나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노션 AI 기능이 유저에게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가 되네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