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콘텐츠의 활용과 재미있는 소통 방법을 찾는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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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똥 밟았네🕺 아니고 똥 못 쌌네

기존 콘텐츠를 활용하는 방법과 소비자와 재미있게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집중!

2021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포텐독의 <똥 밟았네>, 기억하시나요? 한동안 대한민국을 똥 밟았네~로 가득 채웠던 이 노래! 광고와 함께 새로운 버전으로 돌아왔다고 해요.

유튜브 포텐독TV

K-POP 아니고 K-POOP 스타!💩 포텐독 똥 밟았네 영상에서 인기가 많던 캐릭터들이 등장. 기존의 ‘똥 밟았네’를 ‘똥 못쌌네’로 개사해,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재미있는 빌드업을 쌓았는데요. 덕분에 하이라이트 파트에선 쾌변을 돕는 둘코락스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구할 수 있었어요.

출처 유튜브 포텐독TV

마지막쯤엔 무대를 마음껏 즐기는 캐릭터들을 볼 수 있어요. K-POOP 스타라는 이름에 걸맞게 음악방송의 엔딩 요정 콘셉트도 잘 녹여냈답니다. (주접 멘트를 담은 자막은 또 다른 킬링 포인트!)

Chapter.2  내 풍속도랑 같이 사진 찍자!

성공적인 참여형 콘텐츠 사례 중 하나인 모두의 풍속도! 캠페인이 끝나서 화제성도 끝난 줄 알았는데요. 이 풍속도의 화제성,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궁중문화축전이 모두의 풍속도를 활용해 AR 필터를 만들었거든요👇🏻

출처 인스타그램 @royalculturefestival_official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로 등장한 모두의 풍속도 속 캐릭터들! 언제 어디서든 모두의 풍속도를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어요. 동시에 2022 봄 궁중문화축전과 AR 필터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콘텐츠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인스타그램 @royalculturefestival_official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풍속도 MD도 받을 수 있어요. 추가로 관련 이벤트나 굿즈를 기획해 인기 콘텐츠의 화제성을 이어가는 것이 이번 궁중문화축전의 마케팅 포인트!💥

모두의 풍속도 AR 필터가 궁금하다면 클릭!

Chapter.3  국립산림과학원 : 매일 아침 홍릉숲 소리를 들려드릴게요

고구마팜 아티클에서 다룬 적 있는 공공기관의 채널 운영! 예시 중 하나인 국립산림과학원은 SNS(특히 트위터)에서 활발한 소통을 하는 것으로 유명해요. 이런 국립산림과학원이 이번엔 트위터의 기능을 활용해 적극적인 소통을 했다는 소식인데요. 어떤 기능인지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트위터 @nifos_news

바로 트위터 스페이스를 이용한 국립산림과학원 실시간 상황 공유! 국립산림과학원은 매일 아침 약 30분간 홍릉숲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홍릉숲 소리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공공기관이 보유한 자산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소통 방법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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