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사용한 ESG 마케팅 [SK지오센트릭, SKGC, 싸이클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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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를 구할 특수 요원 절찬 모집 중 🕵️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사용해 브랜드의 신규 ESG 사업을 홍보한 사례가 궁금한다면? 집중!

제로웨이스트,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여러분은 환경 지킴에 앞장서고 있나요? 👀 많은 기업이 플라스틱을 종이로 대체하고, 폐원단을 사용해 제품을 만드는 등 ESG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구를 지킬 특수 요원을 모집하는 브랜드도 있다고 해요!😲

출처 SKGC 싸이클러스

요원을 모집하는 곳은 SK의 종합에너지 화학기업 SK지오센트릭(이하 SKGC)! 그런데 어디서 모집하냐고요? 바로 게임에서요! SKGC는 <작전명: 싸이클러스>라는 이름의 게임을 만들었어요. 폐플라스틱으로 황폐해진 지구를 구출하는 스토리랍니다.

출처 SKGC 싸이클러스

게임 이용자는 요원 이름을 설정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빌런이 있는 친환경 본부에 몰래 잠입해 미션을 클리어해야 해요. 방 탈출처럼 문을 열기 위해 힌트를 찾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열쇠를 얻어야 하죠. 환경 관련 단어를 맞추거나, 폐플라스틱과 헷갈릴 수 있는 전자폐기물을 분리하는 게임을 통해 친환경적 요소를 잘 담아냈어요. 😉

출처 SKGC 싸이클러스

게임마다 제한 시간을 설정해 집중도와 재미도 UP 시켰답니다. 게다가 처음 설정한 요원 이름이 계정이 되어 매번 기록 경신이 가능해요. 게임 클리어 시간으로 등급을 나눠서 선물도 준다고!👀 신입 요원에서 특급 요원으로 갈수록 더 좋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기록 경신을 위해 게임에 반복 참여할 수밖에 없겠네요. 😊

SKGC 싸이클러스 게임 하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싸이클러스는 SKGC의 ESG 브랜드이자 친환경 통합 제품 브랜드예요.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사용해 게임 속 브랜드 이름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사업과 연관된 주요 키워드를 적절히 녹여냈어요. 또, 기록 경신을 설정해 소비자의 반복 참여를 유도하면서 브랜드 각인 효과까지 챙겼답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사례가 더 궁금하다면? 이마트24 E-Verse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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