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MZ세대를 사로잡는 편의점 [이마트24, 원둥이, 게이미피케이션]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앱에서 게임만 해도 할인 쿠폰을 준다고?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여러분은 편의점 앱 자주 사용하시나요? 편의점 앱에는 포인트 적립, 경품 이벤트 등 해당 편의점 브랜드를 이용하게끔 만드는 수많은 혜택이 구비되어 있죠. 이번에 이마트24에서도 앱 <이마트24>를 출시했는데요. 기존 <이마트 편의점> 앱과 달리,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녹여낸 것이 엄청난 차별 포인트라고! (심지어 게임을 접목한 건 업계 최초😲) 오늘의 고구마말랭이로 자세히 알아볼까요?👇

· <원둥이>세계관을 자연스럽게 녹인

출처 이마트24 앱

이마트24는 예전부터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는 원둥이 캐릭터를 내세워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이마트24 앱은 이 원둥이 세계관을 바탕으로 UI/UX를 구현했어요. 앱을 처음 다운로드 하면 원둥이가 화성에서 편의점을 운영하게 된 스토리를 이미지로 보여주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이마트24 앱에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 원둥이와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 게임 요소를 담아 재미를 더한

출처 이마트24 앱

이마트24 앱은 회원가입과 로그인까지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고객은 주사위를 던져, 랜덤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도시락 만들기, 우주 택배 배송, 행운의 룰렛 등 5개의 재미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커피 만들기 게임에서는 이마트24의 원두커피 이프레쏘를, 틀린 그림 찾기 게임에서는 각종 이마트24의 PB상품을 노출하여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이마트24의 제품을 각인시킨 점이 포인트!

· 리워드를 통해 매장 방문까지

출처 이마트24 앱

각 게임에 참여하면 루비, 골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게임에서 획득한 루비는 이마트24 모바일 쿠폰과 교환이 가능해요. 교환한 쿠폰은 쿠폰함에 자동 저장되며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이마트24는 게임 포털 내 랭킹을 통해 혜택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해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지속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출처 이마트24 앱

게임 외에도 앱에서는 이마트24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배달 및 예약부터 구독, 와인 픽업 서비스까지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마트24는 추후 NFT 발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는데요. 이런 NFT에 대한 정보까지 앱에서 즉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이마트24의 소식을 가까이에서 보며 관심을 가질 수 있겠죠?

콘텐츠 활용 팁!

기존 편의점 앱들이 그러하듯 이마트24도 앱에 가입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게 만들고 있어요. 다만, 이마트24가 더 특별한 이유는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요소를 녹여 고객의 자발적이고, 습관적인 참여를 이끌었다는 점! 게임 참여에 대한 보상을 지급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부터 구매 전환까지 제대로 유도한 부분도 눈여겨볼 만하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