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 이벤트 세상~🎶
가정의 달 이벤트로 브랜딩에 성공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각종 휴일과 이벤트가 넘쳐 나는 5월! 그 중에서도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시즈널 마케팅에서 빼놓을 순 없는데요. 이번 5월, 어떤 콘텐츠나 이벤트가 쏟아지는지 에디터가 정리해 봤어요.
✅ CGV ‘하트챌린지’ 캠페인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아이돌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전광판을 보신 적 있을 텐데요. 보통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목적의 옥외 광고는 팬덤 단위로 게시되어 왔어요. 이런 옥외 광고가 최근 일반인에게도 활용되는 추세입니다. CGV가 시민들이 가족에게 남기는 훈훈한 메시지를 송출하고 있거든요. 그 이름은 ‘하트챌린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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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CGV OOH AD(@cgv_ad)는 인스타그램 팔로워에게 가족에 대한 고마움이 담긴 사연과 하트가 담긴 사진을 응모 받았어요. 우수상에 선정된 메시지와 사진은 한 달 간 삼성동을 비롯해 강남, 명동, 종로에 송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트챌린지’ 참여자들은 가족을 향한 마음을 전할 수 있고, 시민들은 커다란 전광판으로 송출되는 메시지와 사진을 접하며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겠죠?! 많은 관심을 받은 하트챌린지는 2차 모집을 받기로 했다고…!
✅ 배달의민족 ‘어린이날 기부’ 캠페인
어린이날을 맞아, 배달의민족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선물배달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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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스마일데이는 아동의 놀 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도록 돕는 행사인데요. 유저들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기부에 참여하는 모금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5,000원 이상을 기부하기만 하면, 배민 유저들은 누구나 아이들의 선물배달부가 될 수 있죠!
기부 금액은 아이들에게 문구류나 간식 등을 선물하는 데 모두 사용돼요. 아이들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선물도 총 37개의 기관에 전달된다고💌
캠페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기부를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상품권이 지급돼요. 유저들은 기부도 하고, 상품권도 받고! 배달의민족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유저에게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어 좋답니다.
‘어른이’를 위한 ‘어린이날’ 소재 콘텐츠
✅ 플레이브 어린이날 노래방 라이브
‘어린이날’이라고 해서, ‘어린이’만 타깃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콘텐츠도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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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아티클에서 소개했던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기억하시나요? 플레이브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어요. 그리고는 세일러문, 나루토, 쾌걸 근육맨, 검정고무신 등 만화의 주제곡을 열창하죠. 그런데 요즘 어린이도 ‘세일러문’을 보고 있냐고요…? 네, 당연히 아닙니다. 만화 주제곡을 모아둔 콘텐츠의 고정 댓글에서 ‘투니버스 전성기를 함께 한 9n~0n년생’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죠. 어린이날은 그저 라이브 방송을 위한 소재였을 뿐, 타깃은 어른이였던 것!
노란색 모자를 쓰고 어린이날을 소재로 대화를 나누고,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카트라이더 게임을 하며, 추억의 게임기였던 닌텐도DS에 대해 이야기(1:58:13)하는 그들의 모습! 어린이날을 소재로 녹여 자연스럽게 멤버들의 케미를 보여주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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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창에는 ‘요구르트 진하게 걸친 어린이들 텐션이 너무 좋아ㅋㅋ’, ‘어린이날은 이용당했음을… 라떼 만화곡 추억여행 어떤데’와 같은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 레고코리아 ‘철들지마 레고들어’ 팝업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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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날, 어른이를 위한 오프라인 공간도 있습니다! 레고코리아는 최근 12개 지역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는데요. 바로 ‘철들지마 레고들어’! 레고 놀이를 통해 철 없던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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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를 조립하는 브릭 체험존, 역대 인기 레고 성인 시리즈 제품이 전시된 갤러리부터 쇼룸까지! 팝업스토어는 모든 연령대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을만한 구성을 자랑하죠. 방문객 전원에게 레고 리유저블 컵과 스티커팩도 증정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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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게시글, 댓글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예요. 레고코리아는 ‘철들지마 레고들어’라는 슬로건을 활용해 꾸준히 모든 연령대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들어본 철이라고는 헬스장 철봉 밖에 없다’, ‘레고가 철보다 가볍다는 거 알고 있는 사람;’ 등 유쾌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 있어요! 덕분에 레고코리아 팝업스토어는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매진 상태라고✨
놓칠 날이 하나 없는 가정의 달, 5월! 모든 브랜드가 시즈널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어요. 수많은 이벤트 속에서 돋보이기 위해서는 해당 시즌의 특성을 파악해 키워드를 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시즈널 마케팅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고구마팜의 다른 아티클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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