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로필’ 가고 ‘AI 만화동산’ 온다! 그 시절 기억 소환하는 브랜드의 AI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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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하는 게 없는 ‘이것’

AI를 활용한 서비스와 이벤트로 화제성을 가져간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AI! AI가 중요한 건 알겠는데 브랜드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카메라 앱부터 식품 브랜드까지, 요즘 핫한 AI 마케팅 사례! 함께 알아봐요😉

📷 스노우 – AI 만화동산

출처 앱스토어 SNOW 스노우

AI 프로필 기능을 출시한 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노우! 수많은 유저들의 SNS 프로필 화면을 차지하기도 했죠. 이번에는 잠금화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스노우가 ‘AI 만화동산’ 서비스를 출시했거든요😊 1990년대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디즈니 만화동산’이 모티브인데요.

출처 틱톡 @selfie.zip

이 테마를 선택해 사진을 넣으면, 인물과 배경을 인식해 만화의 한 장면처럼 만들어 주죠. 포스가 느껴지는 범죄도시 포스터 속 마동석도 클릭 한 번으로 퉁퉁이가 되는 마법! ‘내가 만화 캐릭터라면 어떤 모습일까?’하고 궁금한 유저들은 이 필터를 활용할 수 밖에요.

🍹 농심 – AI 광고 온 에어

두 번째는 농심의 데이플러스 광고입니다. 농심은 AI를 기반으로 한 광고를 선보였어요. ‘달달한 거 못 먹어서 우울한 사람의 표정을 그려줘!’라는 요구에 AI가 답변하는 내용! 수분 충전으로 더 편안한 모습을 그려달라는 마지막 요청에, AI는 ‘그런 건 데이플러스에게 부탁해’라고 답변하죠.

출처 유튜브 농심 nongshim

최근 숏폼 콘텐츠 제작 트렌드 중 하나인 ‘AI가 그려주는 그림’ 소재를 빠르게 파악해 광고 영상에 적용한 건데요. 이어지는 요청과 AI의 결과물로 주목도를 높이다가, 갑자기 브랜드 제품으로 주제를 틀어버린 것이 포인트예요. 반전있는 전개로 재미는 물론, 제품의 장점까지 부각시켜주니까요. ‘AI조차도 제시할 수 없는 해결책이 브랜드에 있다’는 위트있는 메시지가 돋보여요.

🍦 배스킨라빈스 – 그래이맛 콘테스트

출처 인스타그램 @baskinrobbinskorea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2022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왔는데요. 올해는 AI 기술을 적용한 참여방법으로 화제성을 만들고, 소비자가 AI를 활용할 기회를 제공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어요. 오랜 기간 콘테스트를 인지해왔거나 참여해 본 소비자도 이번 콘테스트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참여해보고 싶지 않을까요?☺️

출처 배스킨라빈스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

방법은 두 가지예요. 이전처럼 직접 조합을 선택하거나, AI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도출할 수 있어요. 만약 ‘제주도와 어울리는 한라봉맛 아이스크림’이라고 입력한다면, AI가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구상해 주거든요. 가상의 제품을 시각화할 수도 있고요! 최종 선정된 레시피는 신제품으로 개발된다고 하는데… 어떤 맛이 출시될지 벌써 궁금해지네요🍨

광고 뿐만 아니라, 신제품이나 서비스 개발까지! 이번 아티클에서는 브랜드가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봤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적절히 활용해 브랜드의 장점을 전달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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