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기부도 장바구니(🛒)에 담아보자고~~
CSR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주목! 꼭 읽어 보세요!
여러분은 기부나 후원에 관심이 많은 편이신가요? 관심은 있지만, 모금액이 어떻게 쓰이는지 불분명해 기부를 망설인 분도 분명 계실 텐데요. 잠깐, 내 기부금이 어디로 가는지 걱정은 이제 그만🤚 그런 분들을 위해 고구마말랭이가 최근 HOT한 기부 플랫폼을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투명한 기부 플랫폼 <곧장기부>, 어떤 곳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곧장기부>는 SK 사회 공헌 전문 재단인 행복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부 플랫폼이에요. 독특한 점은 ‘장바구니(🛒)’를 이용해 기부를 진행한다는 점인데요.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해당 장바구니의 최종 합산 금액이 곧 기부 목표 금액이 된다고! 그다음 3일간 모인 후원금은 오픈 마켓에서 물품을 구매해 아이들에게 곧장 전달된답니다. 게다가 수수료와 배송비는 전부 재단 부담!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기부자에게 현황을 알려준다고 하니 1원까지 투명하게 전달되겠네요😲
<곧장기부> 사이트에 들어가면 염소 캐릭터가 바로 눈에 들어와요. 장바구니마다 후원하는 센터 소개는 아기 염소의 담당인데요. 귀여운 캐릭터 덕분에 ‘기부하기’ 버튼을 마구 누르고 싶어지죠? 또, 장바구니 페이지 속에 후원하는 센터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목록을 적어두어, 아이들 취향에 맞춰 좋아하는 물품을 선물할 수 있답니다.
투명한 기부금 전달과 가볍고 재밌게 표현한 기부 전략이 통했을까요? 지금까지 1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달성했어요. 그중 47.8%가 재기부에 참여하고 있다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참여를 이끄는 매력적인 플랫폼! 여러분의 장바구니에도 기부 하나 추가해 보면 어떨까요?
따듯한 기부에 동참하고 싶다면? <곧장기부>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보편적인 기부 플랫폼은 기부 대상에 대한 동정심 유발 전략으로 참여를 끌어냅니다. 그러나 <곧장기부>는 아이들의 위시리스트와 귀여운 캐릭터로 기부의 진중한 분위기를 전환시켰을 뿐 아니라, 기부 대상을 새롭게 소구했어요. ‘기부’보다는 ‘선물’에 초점을 두어 기부에 거부감을 가졌던 분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죠. 우리 브랜드도 기부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플랫폼과 함께 색다른 CSR 캠페인을 진행해 보면 어떨까요? 너무 가볍지 않게, 또 재미있게 고객의 참여를 이끌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