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야기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연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배민 왜 안 해요❓ 왜❓Why❓

브랜드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로 소비자의 마음을 연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다각화된 서비스 확장을 시도하는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우연히 접한 브랜드의 신사업 소식에 ‘그 브랜드가 왜 하는거지?’ 하는 의문이 든 적 있으시죠? 하지만 브랜딩인지, 사업 확장인지 브랜드 입장을 듣지 않고서 목적을 정확히 알기는 어려웠는데요. 최근 배민이 프로젝트 담당 마케터가 아니면 알 수 없었던 배민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어요. 바로 배민의 <왜 해요? 시리즈>!

출처 배민다움

🙋‍♀️: ’배민라이브’, ‘매거진 ’, ‘배민리뷰챔피언십’ 왜 해요?
배민은 이번 웹진을 통해 해당 사업을 왜 시작했는지부터 어떤 식으로 풀어내고 싶었는지, 어떻게 진행하고 있으며 왜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는지 공개했는데요. 실제로 사업을 담당한 마케터와 인터뷰를 진행해 더욱 리얼하고 세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콘텐츠에 담긴 진정성은 물론이고요. (생각보다 거창하지 않은 프로젝트 시작 이유들이 오히려 솔직하게 다가오기도!)

출처 배민다움

배민의 주요 캠페인이었던 배민신춘문예 같은 경우,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진행을 쉬며 느낀 고민과 다시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의문을 솔직하게 밝혔어요. 그리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과 함께 해당 캠페인의 가치를 설명하고, 다시 돌아온 22년도 ‘배민신춘문예’ 후기도 함께 더했는데요. 이에 소비자는 배민신춘문예에 대한 호기심과 애착이 생길 수 있었겠죠?

배민 <왜 해요? 시리즈>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의 신사업 목적을 담당 마케터의 시선으로 공개한 ‘왜 해요?’ 시리즈! 배민은 과거 전시 준비 과정을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프로젝트, ‘배민 프로젝트 리포트’도 진행 했었는데요. 두 가지 사례의 공통점은 1. 브랜드 미션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풀어내 이해도를 높이고 2. 친숙한 브랜드 보이스를 활용해 친밀감도 놓치지 않았다는 것!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죠.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 가치에 공감하려면 어떤 경험을 전달할지 생각해 봅시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