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투표할 때 사진 볼 수 있는 거임? 유튜브도?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집중!
유튜브 알고리즘 좀 타봤다 하는 채널이라면, 이제는 너무나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을 유튜브 커뮤니티 투표 기능! 유튜브의 커뮤니티 투표 기능은 콘텐츠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구독자들과 소통하기에도 유용한 기능이죠👍
최근 유튜브의 커뮤니티 투표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텍스트만 입력할 수 있었던 투표에 이제는 이미지도 삽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미지는 투표 게시물 1개당 최대 4장까지 삽입할 수 있어요. 이미지가 추가된 투표 항목으로 유저들의 이해를 돕고, 주목을 끌어 더욱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쉽게도 현재 이미지 투표를 생성하는 것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가능하고, ios 및 데스크톱은 추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해요. 하지만 이미지 투표 게시가 안될 뿐!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투표에 참여는 가능하답니다. 브랜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미지 투표를 활용해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보아요!
Tip! 투표 항목의 이미지는 정방형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진이 잘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1:1 정방형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인스타그램의 작지만 큰 변화~!
지난 23일,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비주얼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총 세 가지의 작지만 확실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인스타그램이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는지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알아볼까요?👀
첫 번째 변화는 바로 인스타그램의 얼굴, 로고입니다! 그라데이션을 새롭게 구성해 로고를 더욱 밝고, 선명하게 표현했는데요. 이전 로고와 새로운 로고를 함께 두고 보니, 변화가 확실히 두드러지는 것 같아요.
두 번째 변화는 글꼴이에요. 인스타그램은 로고에서 영감을 얻어 인스타그램만의 정체성을 담은 자체 글꼴, ‘instagram sans’를 개발했어요.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했고, 많은 국가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전 세계 언어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해요. 웹사이트부터 광고, 마케팅까지 인스타그램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글꼴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하니 곧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변화한 것은 콘텐츠 레이아웃! 사용자의 모바일 앱 경험을 반영해 레이아웃과 디자인 접근 방식에 변화를 줬다고 해요. 틱톡의 홈 피드와 같이 콘텐츠를 전체 화면으로 노출시키는 방식인데요. 이전보다 더 콘텐츠 중심적으로 변화한 인스타그램의 피드, 앞으로 어떻게 활용될지 너무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