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이 쏘아 올린 콜라보 기회?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에 빠르게 탑승한 브랜드 사례 살펴보기 [덱스의 냉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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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럽과 콜라보 할 기회를 잡아보세요!

SNS 이슈를 빠르게 캐치하고 반응해 화제가 된 브랜드의 사례가 궁금하다면?

‘SNS 소통 방식’은 우리 브랜드나 콘텐츠의 인지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죠. 이번 아티클에서는 센스있는 멘트와 소통 방식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브랜드 사례를 모아왔어요. 방탄소년단 진이 쏘아 올린 브랜드 어필 타임부터 현대자동차 부계정 ‘르르르’가 캠페인을 선정하게 된 히스토리까지, 함께 살펴보러 가자구요!

🎤 방탄소년단 진의 포스트와 유튜브 채널의 어필 타임

출처 Weverse

최근 방탄소년단 진이 Weverse에 게시글 하나를 업로드했어요. 진이 출연할 유튜브 콘텐츠를 추천받겠다는 내용이죠. 가장 많이 언급된 콘텐츠에 출연하겠다는 그의 게시글! 수많은 팬들이 유튜브 채널을 추천하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이런 소식을 접한 다양한 유튜브 채널도 SNS 계정을 통해 러브콜을 보내기 시작했어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공식 X 계정에 ‘석진삼촌? 완전 좋쟈나’와 같은 게시글을 업로드했고요. ‘동네스타K’는 BTS를 언급했던 장면을 게시글로 업로드하고, ‘진님이 월드스타에서 동네스타가 돼도 상관없으시다는 인터뷰를 봤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업로드했어요.

출처 유튜브 일일칠 – 117 커뮤니티

비집고 들어갈 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반응한 브랜드들! 간단한 댓글과 게시글로 화제성 있는 이슈에 탑승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부각했어요. 해당 이슈에 관심이 있던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에 친밀감이나 호기심을 갖게 되죠.

🌯 현대자동차 부계정 ‘르르르’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두 번째 사례는 현대자동차의 부계정 ‘르르르’예요. 일주일 전, 르르르는 ‘올 가을에 나랑 해보고 싶은 것, 요즘 고민인 것 등 아무거나 좋으니 댓글로 마음껏 달아주라’라는 내용의 카드뉴스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했어요. SNS 팔로워에게 하반기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를 받기 시작한 것!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폼 제출도 아니고, 메일도 아니고… 하반기 가을 캠페인 아이디어를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의 댓글과 투표 한 번으로 정한다니! 간단한 방식 덕분에 SNS 팔로워들은 더욱 부담 없이 의견을 공유할 수 있고요. 자신도 캠페인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죠. SNS 팔로워들은 자신의 투표 결과가 반영된 캠페인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질 수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댓글 반응

이번 아티클에서는 SNS 유저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브랜드의 소통 사례를 살펴봤어요. 첫 번째 사례에서는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에 빠르게 탑승해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를 살펴봤고요. 두 번째 사례에서는 팔로워나 구독자들의 댓글에 빠르게 반응한 ‘르르르’의 콘텐츠를 살펴봤어요. 두 사례 모두 센스있는 소통 방식으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공통점이 있었죠. 재치있는 소통 방식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싶은 브랜드라면, 댓글이나 게시글 등에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는 것도 놓쳐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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