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의 목소리가 들려
세상에서 하나뿐인 영상 편지로 시청자의 흥미를 끈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최애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영상 편지가 나에게 도착한다면 어떨 것 같나요? ‘이게 뭐지?’, ‘저장해놓고 평생 봐야겠다’ 등의 생각이 머릿속을 스칠 것 같은데요. 최애에게 메시지를 받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해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온 브랜드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 보러 가시죠!
💌 AI를 활용한 캐릭터 영상 편지 서비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AI 기술을 활용해 영상 편지를 제작해 주는 브랜드 ‘모모잼’과 콜라보를 선보였어요. (뽀로로, 로보카폴리와도 협업했어요!) 영화 <신비아파트 특별편: 붉은 눈의 사신> 개봉일에 맞춰 팬들을 위한 영상 편지 서비스를 시작한 건데요.
영상 편지를 재생하면 <신비아파트>의 캐릭터 신비가 편지를 받는 사람의 이름을 부르며 말을 건네요. 칭찬을 남기기도, 응원을 보내기도, ‘민영아, 얼른 씻고 자보자!’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하죠.
<신비아파트>가 AI 활용 브랜드 ‘모모잼’의 힘을 빌려, 캐릭터의 목소리와 모습이 녹아있는 영상 편지를 만든 것인데요. 해당 영상 편지를 선물한 아이들의 부모님은 ‘’내 이름이랑 미용실 다녀온 걸 어떻게 알았지?’라고 신기해 했어요’, ‘밥 잘 안 먹을 때, 이 안 닦으려 할 때 용도로 영상 편지 두 개 만들었어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어요. ‘모모잼’의 유튜브 콘텐츠에서도 아이들의 놀란 표정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영상 편지 제작은 아주 간단해요. 모모잼 영상 편지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해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거든요. 캐릭터를 선택한 후 편지지를 고르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끝! 5~10분만 기다리면 AI가 입력사항을 토대로 영상 편지를 제작해 준답니다.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겨냥한 영상 편지 서비스! 해당 서비스는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면서 부모님의 마음도 전할 수 있어 인기만점이에요.
🍰 신비아파트 – 유명인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릴스
지난 12일, <신비아파트>와 ‘모모잼’은 영상 편지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기도 했어요. 해당 계정의 피드에는 날짜가 작성된 썸네일의 릴스가 가득해요. 썸네일을 클릭해 콘텐츠를 재생하면, 신비아파트의 주요 캐릭터인 ‘신비’가 등장하죠.
8월 18일에 탄생한 지드래곤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있는 신비! 카이스트에 교수로 임명된 지드래곤의 근황과 함께 ‘너의 교수로서의 활동, 그리고 이번에 나올 앨범을 통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 모두 다 응원할게!’라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죠.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유명인의 지인인 듯 직접 생일을 축하해 준다는 사실에 재미를 느낀 시청자들은 ‘세상 좋아졌다 신비가 지디 생일을 축하해주네’, ‘신비 엄청 건방지고 귀엽네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어요. 시청자들은 뻔뻔하면서도 당돌한 캐릭터의 모습에 재미를 느끼고, 친근함을 느끼게 되죠. 해당 게시글에 지드래곤이 좋아요를 누르고 가기도 했답니다!
아이들 전소연, NCT 재민, 심지어는 물리학자 슈뢰딩거의 생일에 맞춘 축하 영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광복 79주년 등의 기념일을 챙기기도 했어요. 서비스의 특성을 활용한 유명인 축하 영상으로 화제성을 모으고, 바이럴을 유도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접한 소비자들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직접 서비스를 사용해 볼 수도 있죠.
오늘은 AI 기술을 활용하는 브랜드와 콜라보해 팬과의 친밀도를 높인 <신비아파트>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봤어요. <신비아파트>는 해당 콜라보로 팬들에게 더욱 재밌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고요. 모모잼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인지도를 통해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었어요.
쉬운 참여 방법과 화제성 있는 소재를 녹여낸 콘텐츠로 팬덤을 공략한 이번 사례! 최애의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은 팬덤의 니즈와 AI 기술을 접목시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팬덤과 친밀하게 소통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AI 서비스와의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이번 사례를 참고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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