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을 락인 시키고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선거 공약 당근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당근이죠!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당근마켓은 점점 단순 중고거래 플랫폼을 넘어 진짜 ‘동네’ 커뮤니티 역할을 하고 있죠! 고구마말랭이로 소개드렸던 당근페이처럼 동네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 처럼요! 이처럼 동네 친화적 플랫폼 당근마켓이 선거를 맞아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당근마켓

바로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번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선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당근마켓 앱 상단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출처 당근마켓 앱 화면

사전투표 일정도 빼놓지 않고 확인 가능해요! 투표를 위해 챙겨야 할 준비물도 알려주고 있는 센스까지😎 <우리 동네 사전 투표소> 기능으로 동네에서 투표할 수 있는 곳도 안내하고 있어요. 사전투표가 아닌 본 투표는 어디서 할 수 있는데? 궁금하시다면 <내 투표소 찾기> 기능으로 지역을 검색해 찾을 수 있답니다. 당근마켓과 같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는 유저들을 락인한다는 사실! 우리 브랜드도 유저들을 락인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생각해 보면 좋겠죠?

Chapter.2  일생 숵~ 텀블러 솨영~ 함께 해볼꽈요우~

요즈음 많이 눈에 띄는 플로타곤 콘텐츠! 아타바 영상 제작 앱인 플로타곤을 이용한 핫한 콘텐츠, 고구마말랭이가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유튜브 하나TV[하나금융그룹]

바로 하나금융그룹이 선블러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플로타곤을 이용한 영상인데요. 여기서 선블러 캠페인이란 착한 텀블러를 지칭하는 ‘善(착할 선)블러’를 사용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이에요🍃

출처 유튜브 하나TV[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플로타곤이 특히 MBTI 소재로 인기를 얻었다는 점을 활용해 선블러 캠페인과 엮었는데요. MBTI 별 텀블러 활용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사람들이 선블러 캠페인 영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화제성도 더했어요🔥

출처 유튜브 하나TV[하나금융그룹]

기업에서 진행하는 ESG 캠페인에 화제성을 더할 수 있는 소재를 더한 이번 사례는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스스로 참여하고 싶게 만든 좋은 사례가 아닐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