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의 라면 가게 안 가본 사람 나와라
2030세대의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한 아이소이의 콜라보 사례가 궁금하다면?
F&B 업계부터 프로야구 구단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캐릭터를 내세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사이에서 최근 추억의 플래시 게임 속 캐릭터와 콜라보를 펼쳐 화제가 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뷰티 브랜드 ‘아이소이’인데요. 어떤 캐릭터와 콜라보를 펼쳤는지 함께 살펴보러 가야겠죠?
✨ 인스타그램으로 컴백을 알린 [아바타스타 슈]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컴백을 알린 콜라보의 주인공은 ‘아바타스타 슈’입니다. 2000년대 초중반을 휩쓸었던 해태제과의 게임 속 캐릭터인 아이돌 ‘슈’가 공백기를 깨고 돌아왔어요. 댓글 이벤트, 스토리 무물 등 인스타그램에서 어른이 된 슈게임의 유저들과 소통하려는 슈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죠.
컴백 소식을 알린 게시글에 이어진 폭발적 반응! 슈게임 플레이 일화나 전적을 남긴 소비자의 재치있는 댓글을 살펴볼 수 있죠.
💄 [아이소이 슈퍼위크] 아바타스타 슈X아이소이
슈는 컴백하자마자 아이소이와 콜라보를 선보였어요. 지난 21일, 아이소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슈의 실루엣을 업로드 했는데요. 힐끗힐끗 보이는 슈의 모습에, 댓글창에는 ‘완전 추억이다’, ‘동심 속으로 돌아간 기분이다’ 등 콜라보를 기대하는 팔로워의 반응이 가득했답니다!
며칠 후, 해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된 게시글! 슈는 ‘오랜만에 돌아와도 변함없는 미모는 아이소이를 만났기 때문’이라고 언급했어요. ‘원조 아이돌의 컴백’이라는 기존의 컨셉을 살리면서도, 젊은 미모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로 제품의 장점을 소구하고 있는 것이죠.
🎯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온 [슈게임 2024]
쥬니어네이버의 서버 종료 당시부터 지금까지 끊이지 않고 언급되어 왔던 ‘슈게임’! 90년대생이라면 한 번쯤 슈게임의 부활을 기대해 봤을텐데요. 아이소이가 2030의 이같은 수요를 적극 반영해 모바일 버전의 ‘슈게임 2024’를 공개했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슈의 외출 준비를 도와야 하는 게임부터 로즈오일이나 세럼 제품을 만드는 게임까지! 아이소이는 200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슈게임의 포맷으로 기존의 유저를 유입시키고, 브랜드의 제품을 부각할 수 있는 요소를 더해 제품의 장점을 전하고 있어요.
유저는 게임을 즐기며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고요. 게임 속에서 뷰티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브랜드의 제품에 좋은 성분이 사용되었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답니다.
❤️ 2000년대 추억을 되살린 이벤트 [와글와글 슈다방]
아이소이는 댓글 이벤트도 평범하게 운영하지 않죠👍 아이소이는 슈게임이 흥행하던 2000년대, 혹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있어요.
소비자를 감수성에 젖게 만드는 ‘와글와글 슈다방’! 댓글창에는 ‘너랑 함께 한 시절이 좋았어’, ‘현실에서는 친구 하나 없는 왕따였는데 집에 와서는 네가 친구가 되어주었어’ 등 슈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는 유저들의 반응이 가득해요. 뷰티 제품을 이용하는 연령대의 타깃을 겨냥해, 추억을 상기시키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죠. 유저는 ‘그 시절 기억’을 이야깃거리 삼아, 댓글 이벤트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2030세대의 추억을 소환하며 타깃층의 이목을 집중시킨 브랜드의 콜라보 사례를 살펴봤어요. 이번 콜라보의 재미 포인트는 기존 슈의 컨셉을 유지하면서, 곳곳에 업데이트 요소를 포함시켜 소비자의 게임, 이벤트 참여 욕구를 자극했다는 점! 어떤 콜라보로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지 고민이라면, 아이소이와 아바타스타 슈의 이번 콜라보를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