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가 된 광고 영상과 브랜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사랑아 이슬해🥂

국내 브랜드 상품인 <참이슬>이 해외에서 진행한 광고가 화제가 됐어요! 국내 상품이 해외에서 화제가 된 이유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유튜브 JINRO(ジンロ) 公式チャンネル

진로의 <사랑하는 참이슬>은 이번이 시리즈 두 번째 광고인데요. K-드라마의 다양한 클리셰를 활용한 게 특징이에요. 이번 광고에선 남주의 기억상실, 정략결혼, 반대를 이겨낸 사랑이 담겨있는데요. 영상 중간중간 나오는 한국어 OST까지 듣고 있으면, 정말 K-드라마 한 편을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중요한 상황에서는 한국어와 일본어 자막을 동시에 보여줘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바로 알 수 있죠!👀 (한국 시청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포인트는 바로 이것!)

출처 유튜브 JINRO(ジンロ) 公式チャンネル

광고 영상의 마지막은 역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한 두 사람의 모습! 자연스럽게 참이슬을 마시며 PPL을 하고 있어요. 한국어로 ‘참이슬 두 병이요~’를 외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브랜드를 확실하게 각인시킨 것 같아요. 최근 종영한 드라마 <사내 맞선>도 성공적인 클리셰로 화제가 됐는데요. 요즘은 클리셰를 대놓고 노출하는 게 하나의 마케팅 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우리 브랜드에서도 k-클리셰를 활용해 콘텐츠를 기획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Chapter.2  새로 갱신된 당근마켓 레전드 썰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 과정에서 생긴 ‘썰’을 <지금 만나러 갑니당🥕>에서 소개하고 있죠! 최근 트위터에서 ‘지금 만나러 갑니당🥕’의 레전드 썰이 새로 갱신되어 화제가 됐어요.

출처 트위터

벌레가 무서워 당근마켓에 글을 올린 주인공이 당근마켓에서 만난 ‘신림동 벌레 아저씨’의 썰을 트위터에 작성한 것인데요.

출처 트위터 @daangnteam

놓치지 않고 발빠르게 해당 주인공과 소통한 당근마켓! 이번 당근마켓이 선보인 유저와의 소통은 브랜드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게다가 브랜드 화제성을 자체 콘텐츠로 이어갈 수 있도록 브랜드와 관련된 화젯거리와 유저의 소식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도 놓칠 수 없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