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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소식좌 다 모여, 이제 우리도 먹방 찍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먹방’하면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나라면 다 먹지 못할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들을 남기지 않는 대식가들의 이미지 혹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침샘을 자극할 만큼 음식을 맛있게 먹는 사람들의 이미지가 쉽게 떠오르실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 적게 먹거나 큰 리액션 없이 음식을 담백하게 먹는 소식가들의 ‘소식 먹방’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유튜브 엠뚜루마뚜루:MBC 공식 종합 채널

2개월 전, MBC의 공식 종합 유튜브 채널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코드 쿤스트의 영상 클립이 올라왔는데요. 코드 쿤스트의 식습관이 돋보이는 장면들을 모아 ‘코쿤의 소식좌 모먼트’라는 이름의 영상 클립이었어요🥣 해당 영상에 사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출처 유튜브 TV-People

코드 쿤스트에 이어 소식좌 특집을 만들어 달라는 사람들의 반응이 많자 소희, 안영미, 산다라박, 김사랑 등 소식하는 연예인들의 소식 모멘트들을 모은 영상 클립을 만들어 올린 MBC! 엠뚜루마뚜루 채널에 올린 소식좌 모음 영상은 조회 수 477만 회를 넘어서기도 했어요🔥

출처 유튜브 구소애나Aena

개인 유튜브 채널에 소식 먹방 영상을 올리던 유튜버들도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는 대식 먹방 콘텐츠에 피로감을 느낀 사람들이 건강한 소식 먹방 콘텐츠로 눈을 돌리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된 거죠🍚! 영상을 보고 평소의 식습관을 돌아보며 건강한 소식을 따라 하려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적은 양을 천천히, 오래 먹는 소식 영상을 보면 힐링도 된다고 하니 한 번 시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대부분 ‘소식 먹방’이라는 기존 먹방과 정반대되는 개념의 소재가 화제가 될 줄은 몰랐을 거예요. 이런 소식 콘텐츠가 건강과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처럼, 콘텐츠를 제작할 때 사람들의 숨은 니즈를 찾아내 소재로 녹여낸다면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직까지 다른 콘텐츠에서 많이 이용되지는 않았지만 이제 막 주목받기 시작한 소재를 빠르게 캐치해서 먼저 콘텐츠에 이용해 보는 것도 빠르게 트렌드에 탑승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소주계의 독보적인 IP 캐릭터 진로가 성수미술관과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해요. 캐릭터 IP의 새로운 콜라보 소식이 궁금하다면 오늘의 덤구마를 놓치지 마세요!

출처 인스타그램 @seongsu_misulgwan

방문객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성수미술관에 진로 IP 캐릭터가 등장했는데요. 진로 캐릭터 도안으로 이용자들이 직접 진로 캐릭터를 그릴 수 있게 됐어요. 총 세 가지 도안으로 이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힌 센스 있는 구성을 선보이기도!👀

출처 인스타그램 @seongsu_misulgwan

성수미술관 방문객들은 직접 그리고, 색칠하는 활동을 통해 IP 캐릭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겠죠?😆 게다가 그림 그리기라는 이색 경험으로 주류 브랜드가 술자리를 벗어나 건전한 문화생활 콘텐츠로도 확장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재미있는 사례 같아요👀 이처럼 브랜드 IP 캐릭터가 있다면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해 브랜드의 새로운 경험 통로를 구축하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환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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