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을 확장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갓생을 꿈꾼다면 여기로~

콘텐츠 영역을 확장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 사례가 궁금하다면 집중!

GS25의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의 웹 예능 <갓생기획>을 아시나요? 갓생기획의 인스타그램 속 페르소나 ‘김네넵 대리’와 세계관을 공유하며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성수에 김네넵 대리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렸다고 해요👇
(갓생은 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모범적인 삶을 뜻하는 신조어예요!)

출처 GS리테일

<갓생기획> 시즌 1 방영 당시엔 인턴이었지만, 돌아온 시즌 2에서 대리로 승진한 설정을 갖는 김네넵 대리! 갓생기획과 김네넵 대리를 통해 MZ 세대에게 갓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이번 갓생기획실 팝업스토어로 한 번 더 콘셉트를 확실히 하겠다는 포부가 드러나는 것 같아요👊🏻

출처 인스타그램 @god.saeng_official

팝업스토어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탕비실, 퇴근길 상점, 그리고 집을 재현해 놓았어요. 공간마다 뚜렷하게 달라지는 콘셉트를 통해 갓생을 살고자 하는 직장인의 삶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god.saeng_official

퇴근길 상점 콘셉트의 공간에선 브랜드 IP 캐릭터를 활용한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갓생기획실의 신규 캐릭터를 통해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려는 의도가 엿보여요👀 게다가 탕비실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선 실제 GS편의점의 신상기획팀(진짜 갓생기획!)이 만든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실제 판매하는 브랜드 상품을 재미있는 방법으로 노출하고 있어요😀

이번 갓생기획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21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김네넵 대리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웹 예능 <갓생기획> 전편이 보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소비자는 갓생기획을 하나의 재미있는 예능 콘텐츠로 소비하고 있을 텐데요. 이번 갓생기획실을 통해서는 매장 방문, 상품 구매 등 직접적인 경험도 하게 될 거예요. 이렇게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쌓은 경험은 GS25의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콘텐츠와 팝업스토어에 자연스럽게 GS25의 제품을 녹여내기 때문!) 앞으로 ‘갓생기획’을 통해 어떤 추가적인 행보를 보일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아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