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과 서비스를 확실히 인지시키는 브랜드 경험이 고민이라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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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LG ThinQ가 뭔데? 일단 방탈출 하면 알게 됨!

소비자에게 낯선 제품/서비스를 확실히 인지 시키고 싶다면?

방탈출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리 지~르지 말고 박수 쳐주세요!👏 LG ThinQ 방탈출 카페가 성수에서 열릴 예정이거든요. LG 제품이 왜 방탈출과 연결되는지 의아하신가요? 지금부터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LG전자

LG ThinQ가 어떤 서비스인지 알고 계셨나요? ThinQ는 가전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확인할 수 있는 LG 전자의 IoT 플랫폼인데요. 들어는 봤는데, 확실히는 몰랐다거나 혹은 이렇게 들어도 어떤 제품인지 잘 인지가 안 된 분들도 제대로 알 수 있게 만든 이벤트가 바로 ThinQ 방탈출 카페예요.

출처 LG전자

방탈출에는 어떤 스토리에 내가 들어가는 것인지 과몰입이 필요한 상황이 주어지죠? ThinQ 방탈출에는 4개의 에피소드가 준비되어 있어요. 각 스토리는 별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흥미로운 스토리를 골라서 신청하면 될 것 같아요. 여기서 포인트! ‘요리’, ‘가전제품’, ‘회사’, ‘세탁기’와 관련된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해 LG ThinQ의 제품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출처 LG전자

방탈출이 이루어지는 곳은 성수동의 카페 ‘할아버지 공장’ 카페인데요. 이곳에는 ThinQ 앱 설치를 유도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었어요. ThinQ 앱 신규 설치/가입을 하면 수제 쿠키 및 스티커를 나눠주는 이벤트로, 오프라인 방탈출의 장점도 살리고 앱 신규 설치 고객 유입도 되는 좋은 기획인 것 같죠?
방탈출 예약은 3월 31일부터라고 하니 참여할 분들은 잊지 말고 오늘 접속해 보시면 됩니다😎

ThinQ 방탈출 카페 체험 이벤트 참여하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아직은 낯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익숙한 콘텐츠로 풀어낸다면? 소비자의 마음속 진입장벽이 낮아져 제품/서비스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겠죠! 꼭 오프라인으로 풀어내지 않더라도 메타버스나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인식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떠올려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포인트는 소비자가 참여하고 싶은 콘텐츠를 살려서 우리 브랜드 제품/서비스에 이해도가 낮아도 들여다보게 만드는 것! 즐거운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웹드라마 <파친코>! 일제강점기 시대에 살았던 한국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를 그려낸 <파친코>는 한국의 역사를 세세하게 잘 담아냈다는 평이 많아요. 국내 OTT 통합 1위를 차지하며, 애플 티비 플러스 구독자 증가의 일등공신이 되고 있는 듯한데요🌟

출처 트위터 @SLfrom

지난 16일, 미국 LA에서 열린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의 티켓도 연달아 화제가 되고 있어요. 무궁화가 그려진 티켓 봉투 안에 시사회 티켓과  ‘무궁화 씨앗’이 함께 담겨 있었거든요. 대한민국의 국화라는 설명과 함께 무궁화를 키우는 법이 적혀 있는데요👀  드라마가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다루고 있는 만큼, 소중한 국화인 무궁화를 알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지 않나요?🥺

이 소식은 국내 커뮤니티와 SNS 이곳저곳에 퍼지며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답니다.  콘텐츠에 담긴 의미를 한 번 더 시각화하고, 재미와 감동까지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오래오래 기억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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