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브랜드의 쇼츠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회사가 키워서 유튜버 스타가 된 회사원이 있다?

유튜브 쇼츠 콘텐츠를 잘 활용하고 싶다면 집중!
사람들 사이에서 장안의 화제가 된 유튜브 채널이 있다고 해요. 바로 <사내뷰공업>! 이 채널이 어떻게, 왜 화제일까 궁금하다면 고구마말랭이를 따라오세요! 👀

· 이것도 내 얘기 같고 저것도 내 얘기 같네!

출처 유튜브 사내뷰공업 beautyfool

사내뷰공업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다양한 상황별 공감이 아닐까요? 써브웨이 알바 첫날 상황을 다룬 쇼츠는 한 달 만에 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이후에 올라오는 사내뷰공업의 영상 역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이 가득하죠!😆 영상에서 다루고 있는 상황이 생소하거나 특별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흥미 있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이게 회사 계정이라고? 그럴 수가 있나? 있어요!

출처 유튜브 사내뷰공업 beautyfool

‘사내’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회사의 흔적! 뷰티업종의 회사인 것은 느껴지지만 그 회사에 대한 정보는 하나도 보이지 않는데요. 시청자들은 사내뷰공업만의 ‘브랜드 유튜브 느낌이 나지 않는’ 이미지를 선호하고 있어요! 게다가 사내뷰공업의 쇼츠를 보고 있으면 ‘이게 회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라고..?’ 생각이 들 만큼 자유로운 주제들이 많아요.

· 틱톡, 인스타에서 유튜브까지!

출처 인스타그램 @beauty_fo.ol / 틱톡 @beauty.fo_ol

사내뷰공업은 호흡이 빠른 영상이 주를 이루는 만큼 숏폼이 활성화된 틱톡과 인스타 릴스에서 먼저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틱톡은 2년, 인스타는 1년째 운영 중이라고!) 틱톡에만 있거나, 인스타에만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하기도 해요. 이처럼 플랫폼별로 콘텐츠를 달리해 ‘사내뷰공업’의 팬이라면 모든 채널을 구독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랍니다!😎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가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브랜드 유튜브 계정이 될 수 있을까 의문이 생기신다면, 사내뷰공업을 보세요!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은 사내뷰공업은 브랜드의 색을 잘 드러내지 않는데요. 그만큼 시청자들에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많이 제공할 수 있어요. 다만 특정 출연자를 통해 인지도나 팬층을 쌓았기 때문에, 출연자의 변경은 브랜드 채널 이탈이 생길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면 좋겠죠?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인스타 피드에 안 친한 친구들이 먼저 떠서, 친한 친구들 소식은 자꾸 못 보고 지나쳤던 사람들 다들 주목~🛎️ (땡땡땡!!!) 인스타그램이 홈 탭에서 피드를 세 가지로 설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해요!

 기능은 홈 / 팔로잉 / 즐겨찾기로 나뉘는데요.
☝️ ‘홈’ 탭에서는 기존과 같이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구성하는 피드를
✌️ ‘팔로잉’ 탭에서는 팔로우하는 계정에서 시간 순서대로 구성된 피드를
🤟 ‘즐겨찾기’ 탭에서는 즐겨찾기에 추가해 둔 사람들이 올린 지난 30일간의 최신 게시물들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아직까지는 실험 및 배포 단계라 모든 사람들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반기에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는 브랜드에서는 알아두면 유용하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