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데이터를 활용해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잘 풀어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네이버 지식iN의 스무 살 생일을 축하해🎓💚

유저 데이터를 활용해 브랜드의 이야기를 잘 풀어낸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은 궁금한 것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지인에게 물어보거나, 검색을 통해 답을 찾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도 답을 얻기 힘든 질문이 있다면? 네이버 지식iN은 이러한 질문들로부터 시작되었어요. 세상의 어떤 질문이든, 세상의 어떤 누군가는 답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어언 20년! 네이버 지식iN이 스무 살 생일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네이버 모두가 지식인20니다

이전 고구마말랭이에서도 여러 번 소개한 적이 있듯이, 네이버는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진행할 때 인포그래픽을 특히 잘 이용하는 브랜드인데요! 이번에도 네이버 지식iN의 20주년을 기념해 “모두가 지식인 20니다”라는 센스 있는 메인 메시지를 담은 랜딩 페이지를 준비했어요.

출처 네이버 모두가 지식인20니다

네이버 지식iN이 준비한 영상 중 고구마말랭이의 눈에 띄었던 건 <모두의 내공이 빛나는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인데요.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20년이 지난 지금도 해당 서비스가 유지될 수 있는 이유, 서비스 기획자들의 인터뷰 등에 대해 담아내면서 ‘우리 모두는 무언가의 전문가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잘 드러냈어요.

출처 네이버 모두가 지식인20니다

20주년 기념일에 이벤트가 빠질 수는 없겠죠? 네이버 지식iN은 지식iN을 통해 질문을 남기거나, 많은 지식iN들이 고민했던 질문에 답변을 남기게 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그리고 네이버 지식iN이 20주년을 기념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출시한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를 상품으로 내걸었답니다. (내공처럼 달달한 맛?!)

출처 네이버 모두가 지식인20니다

페이지의 마지막에서 네이버 지식iN은 새로운 아이콘과 더불어 프로필 카드 업데이트, 질문 끌어올리기 등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어요. 이제 겨우 스무 살을 맞은 네이버 지식iN이 앞으로 변화할 모습이 기대되지 않나요?💚

<네이버 지식iN 20주년>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공개됐던 네이버 밴드의 <마이 밴드 리포트>처럼, 이번 네이버 지식iN도 지난 20년간의 데이터를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바이럴 포인트가 있는 실제 유저의 몇 가지 사례를 꼽아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는 점을 주목할 만 해요. 서비스의 기본적인 이용 목적이나 방법 이외에도, 유저로부터 탄생하는 다양한 활용 방안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거든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