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콜라보 만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롯데월드, 세계관 마케팅, 콜라보]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월드에서 배찌랑 맞대결할 라이더 구함! 🚗🚕

온라인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완벽하게 구현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보세요!

대한민국 어린이였다면, 다들 운전대 한번은 잡아봤을 거예요. 무슨 소리냐고요? 바로 카트라이더 이야기랍니다😊 MZ세대 추억의 게임 카트라이더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잘하기로 유명하죠. 이번 카트라이더의 콜라보 대상은 바로 롯데월드랍니다!

출처 유튜브 KARTRIDER

‘온라인 게임 콜라보면 게임 맵이나 캐릭터 만든 거 아니야?🤔’ 라는 흔한 생각은 삐- 🙅‍♂️ 게임이 PC와 모바일을 벗어나 오프라인으로 뛰쳐나왔어요👀 지난 9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에 약 600평 규모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오픈했는데요. 곳곳에 카트라이더 캐릭터와 아이템, 카트를 배치해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happylotteworld

어트랙션을 즐기는 방식마저도 카트라이더 그 자체! 한 번에 8명의 인원이 각자의 카트에 탑승해 레이싱 맵을 달려요. 직선과 오르막 내리막 코스는 물론, 급커브 코스에서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총 3바퀴를 달리는데요. 마지막 바퀴에서는 게임과 똑같이 종소리가 울려요. 결승선을 통과하면 카트라이더 결승선 통과 음악이 나온다고!😲

출처 (좌)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우) 롯데월드

레이싱 종료 후엔 레이싱 시상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내 사진과 MBTI를 활용해 재밌는 카트라이더 운전면허증을 제작할 수도 있답니다. 오픈 기념행사로 11월 22일까지 롯데월드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방문해 SNS에 인증하면 배찌 캐릭터 키링을 증정해준다고👀

롯데월드의 카트라이더 어트랙션은 2023년 1월 출시 예정인 카트라이더의 후속작 <카트라이더:드리프트>의 세계관을 차용했어요.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어트랙션 안에 출시 예정작을 체험해볼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체험장도 곧 오픈될 예정이랍니다.

콘텐츠 활용 팁!

많은 브랜드가 각자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K-POP 세계관의 최강자! SM엔터테인먼트 역시 에버랜드와 함께 SM 세계관을 나타내는 EVER SMTOWN을 오픈했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면 소비자에게 재미와 추억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계관 몰입도와 브랜드 충성도까지 올릴 수 있어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