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널 요소를 활용한 포토부스 마케팅 [포토이즘, 포토 프레임]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포토부스의 일잘러, 포토이즘의 마케팅 포인트📷!

시즌이나 바이럴 포인트를 잘 파악해 센스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2022 카타르 월드컵! 코로나로 인한 제재가 완화된 후에 개최된 국제적 행사라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고구마말랭이에서도 카타르 월드컵 마케팅과 브랜드의 카타르 월드컵 활용법을 소개한 적이 있죠. 이번 월드컵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자, 포토이즘에서는 KFA 월드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 프레임을 출시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photoism.kr

이처럼 특정 시즌을 제대로 저격해 프레임 맛집으로 소문난 포토이즘! 최근 새롭게 출시한 프레임 몇 가지가 고구말랭이의 눈에 띄어 소개해 보려 해요👀

· 포토이즘 X 하트시그널 콜라보 프레임

출처 인스타그램 @photoism.kr

첫 번째로 포토이즘은 하트시그널과 콜라보 한 프레임을 출시했는데요. 하트시그널은 최근 예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장르인 일반인들의 연애 매칭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즌 3을 넘어 벌써 시즌 4를 준비 중 일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런데 포토이즘이 왜 이런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냐고요?🤔


포토이즘은 콜라보 프레임을 통해 하트시그널 시즌 4의 참가자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위에서 말했듯 최근 일반인들이 출연하는 연애 프로그램이 많아짐과 동시에 출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해당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가 흥미를 느낄만한 포인트를 더해 콜라보를 진행한 거죠.

· 2023 신년 패키지 프레임

포토이즘은 연말을 맞아 2023 신년 패키지 이벤트 프레임도 준비했는데요. 포토이즘이 준비한 프레임 두 가지는 바로, 2023 캘린더 프레임과 새해 토끼 프레임🐰!

출처 인스타그램 @photoism.kr (좌) 달력 (우) 토끼

캘린더 프레임은 우리가 흔히 아는 즉석 사진들과는 다르게 A4 사이즈로 사진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일반 포토부스가 아닌 포토이즘 스튜디오에서만 촬영이 가능한데요. 신년을 맞아 달력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소비자의 원츠 포인트를 잘 이용한 것 같죠? (도전! 2023 달력모델!)

거기다 포토이즘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토끼 캐릭터를 이용한 프레임도 함께 준비했어요. 해당 프레임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포토이즘 박스에서도 촬영할 수 있고, 두 프레임 모두 1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신년에 소비자가 포토이즘을 찾고 싶게 만들었다고🎄

 콘텐츠 활용 팁!

이외에도 겨울철을 맞아 출시한 찰 붕어빵 프레임부터 아이돌 혹은 유명인을 모델로 한 프레임까지! 소비자가 계속해서 포토이즘을 찾을 수 있도록 시의적절한 프레임을 제작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재미있는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시즈널 이슈나 협업 포인트를 쉽게 녹여낼 수 있으면서도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콘텐츠 툴, IP 등)도 살릴 방안을 고민 중이라면, 포토이즘의 활약에 주목해 보세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