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반응으로 콘텐츠 제작, 화제성까지 붙잡다! [CU 연세우유생크림빵 재출시 투표 이벤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지금, 당신의 최애에 투표하세요!

소비자 반응 똑똑하게 활용하기! 기존 화제성까지 챙길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어때요?

이제 소비자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도 마케팅에서 필수가 되었어요. 제품에 대한 반응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최근 소비자들의 연이은 요청에 ‘투표 이벤트’로 응답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CU입니다.

○○맛 품절시키지 말아주세요 😢

출처 유튜브 (1) 스브스 뉴스 (2) 유소맛

다들 연세우유크림빵 드셔보셨나요? 우유, 단팥, 초코, 3가지 맛으로 첫 출시되자마자, 편의점 디저트라고 믿기지 않는 퀄리티에 많은 관심을 받았죠. 올해 5월을 기준으로, 약 1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하는 기록까지 세웠어요. 현재까지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연세우유크림빵.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고 해요. 바로 ‘시즌제’로 새로운 맛을 출시하고 있다는 점이죠. 새로운 맛이 출시될 때마다, 그 이전의 맛은 단종되고 있어요. 기본 3가지 맛에서 첫 출시된 ‘메론생크림빵’ 이후로, ‘옥수수, 단팥, 황치즈, 카라멜’ 순으로 줄줄이 출시 중단되었답니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맛 품절시키지 마라’, ‘○○맛 재출시가 필요합니다.’와 같이 판매 중단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어요.

‘○○에 소중한 한 표 부탁드려요!’, 소비자의 성원에 응답하다!

출처 인스타그램 @cu_official

지난 7월 20일, 이러한 소비자의 관심에 보답과 같은 이벤트가 열렸는데요. 바로 <연세우유크림빵 재출시 투표 이벤트>입니다. 품절된 4개의 후보군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 1위 제품은 재출시된다고! 자신의 최애 재출시를 위해, SNS에서 유권자(?)들을 향한 투표 호소 글이 잔뜩 올라오고 있는데요. 투표 첫날 참가자만 무려 4만 명이 모였다고 해요 😲 그동안 단종된 연세우유빵을 기다리고 있던 소비자들에게 CU가 제대로 응답했네요! 😉

소비자 반응은 곧 콘텐츠의 연장선!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한 경우는 다른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소비자의 반응을 계속 주시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콘텐츠 및 프로모션의 연장선’이 될 수 있기 때문! 재출시 목소리가 높은 만큼 기존의 화제성을 끌어올 수 있고 재출시 그 자체가 화제가 되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까지 가져올 수 있으니, 꾸준히 소비자들의 반응을 추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