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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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친구들아, 내 나무를 부탁해🌳!

사람들의 자발적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4월 5일은 식목일이죠. 환경 보호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브랜드에서 식목일을 기념해 진행한 친환경적 활동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식목일 활동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도 많았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나의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출처 방구석연구소-나무를 부탁해

바로 방구석연구소에서 제작한 ‘나무를 부탁해‘입니다! 이 콘텐츠는 참여자가 씨앗을 심고 친구가 가꿔줘야 나무가 빨리 자라나는 재미있는 포맷이에요. 참여자가 친구에게 자발적으로 공유하게 만든 거죠!

출처 방구석연구소-나무를 부탁해

나무를 심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우선 나의 나무에 이름을 붙여주면 시작해요🌱 씨앗을 심은 다음 물과 비료를 주고, 햇빛을 받게 하는 과정에서 내 나무가 어떤 나무가 될 것인지가 정해져요. 나와 닮은 나의 나무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나무 심기 완료!

출처 방구석연구소-나무를 부탁해

고구마말랭이도 나무를 심어봤어요! 씨앗은 심은 시간부터 24시간이 지난 후에 나무로 탄생하게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나무를 가꿔주는 친구가 한 명씩 늘어날 때마다 나무 탄생까지의 시간이 2시간씩 단축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의 나무를 가꿔준다면 내 나무가 더욱더 빨리 자랄 수 있어요💓

출처 방구석연구소-나무를 부탁해

나무가 자라면 짠! 이렇게 나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나무로 자라게 돼요🌲 내 나무가 자라면 내가 보는 나의 모습과 친구들이 본 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서, 회사/친구/가족 등 다양한 집단마다 다른 내 이미지를 비교해 볼 수도 있어요🙌

출처 방구석연구소-나무를 부탁해

그리고 무엇보다 이 캠페인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다 자란 나무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경북,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나무 심기를 위한 성금으로 기부가 된다는 점이에요.

온라인상의 나무를 가꾸며 평소 나의 모습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환경을 살리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 ‘나무를 부탁해’ 캠페인은 4월 내내 진행하니 아직 참여 못한 분들도 놓치지 말고 참여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나무를 부탁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방구석연구소의 이번 캠페인은 식목일에 맞춰 오픈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었어요. 거기다 재미있는 레이블링 게임으로 유명한 방구석 연구소만의 특징을 살린 콘텐츠에 의미 있는 캠페인을 더해 참여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발적인 공유와 페이지 유입을 이끌어 낼 수도 있었는데요. 방구석 연구소가 MZ 세대의 큰 관심사인 MBTI와 미닝아웃 트렌드를 잘 녹여낸 콘텐츠를 기획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ᐕ)੭*⁾⁾🔉: 배뱀배 아이스크림 출시!

🍠 “사장님 배뱀배 있어요?”
👤 “바밤바 있어요”
🍠 “배뱀배는요…?”
장난치는 거 아닙니다! ‘바밤바’ 말고 진짜 ‘배뱀배’가 출시되었어요!

출처 (좌) 인스타그램 @haitaiice.official / (우) 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를 장난치듯 읽은 것 같은 상품명인 ‘배뱀배’는 만우절에 출시를 공개해 만우절 장난인가 궁금하게 만들었는데요. 배뱀배는 실제로 출시되었습니다! 바밤바가 밤 맛 아이스크림이라면, 배뱀배는 배 맛 아이스크림이에요. 장난스러운 이름에 맞게, 포장지에 배뱀배 중 새롭게 추가된 ‘ㅣ’ 획을 다른 색으로 넣어 바밤바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만든 부분이 재밌지 않나요?

소비자들은 배뱀배에 ‘킹 받는다’는 표현을 쓰며 반응하고 있어요. 많은 브랜드가 만우절용 이벤트로 가상 제품을 보여주고, 반응을 살핀 뒤 실제로 제품 출시를 하기도 하죠. 하지만 배뱀배는 출시를 확정 짓고, 4월 1일에 맞춰서 오히려 진짜 제품을 발표했다는 것이 흥미로운 포인트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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