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서비스를 알리고 싶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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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메타버스 편의점에서 진짜 편의점 음식을 판다고🍜?

사람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최근 편의점에선 NFT판매부터 메타버스까지! 편의점을 보면 트렌드가 보일정도로 요즘 편의점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편의점은 메타버스 시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최근 GS25가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해 오늘의 고구마말랭이로 가져왔어요🙌

출처 신한은행

3월 14일,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 자체 구축 메타버스인 ‘신한 메타버스(가칭)’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서비스 내에는 모임이나 휴식이 가능한 스퀘어와 은행, 야구장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데, 그 중 GS25 편의점도 메타버스 내에 입점했어요.

출처 GS리테일

메타버스 내 입점한 다른 편의점 서비스와 이번 서비스의 차이점은 바로 실제 편의점처럼 상품을 진열하고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바타가 상품과 접촉하면 기프티콘 판매처가 연동돼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신한은행에서 제작한 메타버스라 금융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제작되어 가상공간에서도 이러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이 특징인 이번 사례는 메타버스 내 커머스 시장의 선두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활용 팁!

신한은행은 금융권이라는 기업의 특장점을 살려 금융거래가 가능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했어요. 아무래도 은행은 다른 브랜드나 기업에 비해 사람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데다 금융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있어서 안정적이라, 이용자들과 입점 브랜드 모두가 메타버스 내에서 편리하게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처럼 기업 내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할 때 우리 브랜드만이 가진, 혹은 우리 브랜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녹여낸다면 사람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요즘 편의점을 가면 자주 보이는 캐릭터 빵! 포켓몬스터 빵의 재출시로 띠부띠부씰(스티커)가 크게 유행했죠? 그 흐름에 맞춰 쿠키런 킹덤도 캐릭터 빵을 출시했어요!

출처 데브시스터즈

사실 쿠키런 킹덤의 캐릭터 빵은 이번이 2차 출시인데요. 지난해 출시한 제품 이후 리뉴얼을 거친 쿠키런 킹덤 빵은 오직 CU에서만 판매한다고! 게다가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띠부띠부씰까지 추가되어 소비자들에게 큰 화제가 됐어요.

출처 CU편의점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는 쿠키런 빵!🥐 쿠키런의 가장 큰 특징인 <~맛 쿠키>의 특성을 가득 살려 다양한 종류의 빵이 출시된 거 같아요👀 에스프레소맛 쿠키의 빵은 진짜 커피 맛이 들어있는 것처럼요!

출처 데브시스터즈

이번 쿠키런 킹덤과 CU의 콜라보는 두 가지 큰 특징이 있어요. 첫 번째는 띠부띠부씰 뒷면에 게임 내 사용가능한 쿠폰 코드를 제공해 쿠키런 킹덤 유저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것! 소비자들에게 구매에 대한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해 구매를 자극하고 있어요. 두 번째는 CU는 자사 앱인 포켓CU를 통해 미니씰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자사 앱의 사용률을 높이는 것! 브랜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경로를 넓혀 소비자들을 브랜드에 락인시킬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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