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엔 무신사에서 래플 응모하고 성수로 가요~ 빼빼로데이 콜라보 사례로 살펴보는 이색 기념일 마케팅!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11월은 빼빼로 철! 풍성한 빼빼로데이 되세요!

다양한 캐릭터 IP와 판매 채널을 활용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11월 하면 떠오르는 빼빼로데이! 편의점과 마트 입구가 각종 빼빼로 전용 가판대로 가득해질 텐데요. 10월을 지나고 있는 지금, 벌써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인기 있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전략도 준비되어 있다고! 매년 찾아오는 빼빼로데이, 올해는 어떤 특별한 마케팅이 있을지 한 번 살펴볼까요? 👀

롯데웰푸드: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출처 (1) 롯데웰푸드 스위트몰 (2) SSG (3) 카카오톡 선물하기

Z세대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총출동!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산리오’, ‘짱구’, ‘춘식이’, ‘디지몬’ 등이 그려진 새로운 콘셉트의 빼빼로를 만나볼 수 있죠. 이렇게나 다양한 캐릭터들과 동시에 콜라보를 진행한 것도 흥미롭지만, 캐릭터마다 판매사를 달리 지정한 점을 눈여겨 볼 수 있는데요.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 한 제품은 자사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짱구는 못말려’와의 콜라보 제품은 이마트와 G마켓 등 신세계 유니버스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카카오 프렌즈의 간판 캐릭터인 춘식이와 콜라보한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고요.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와 한 번에 콜라보를 진행해 소비자의 선택하는 재미는 배가 되었으며, 다양한 유통사와 협력하여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했죠.

난 몰랐어! 빼빼로 마케팅이 이리 다채로운지

출처 (1) 무신사 (2) 인스타그램 @gs25_officia

한편 편의점 4사도 빼빼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어요. CU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 스토어와 함께 ‘빼빼로 장갑 래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빼빼로데이에 맞게 1,111원에 장갑을 구매하면 111만 원 상당의 빼빼로 이용권을 오직 11명에게만 제공해요. 당첨자는 가까운 CU 매장에서 장갑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제시하면, 111만 원 상당의 빼빼로와 각종 제품을 즐길 수 있다고!

GS25는 올해 뉴진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파워퍼프걸과의 콜라보로 팝업스토어를 예고했어요. 성수동의 GS 플래그십스토어인 도어투성수에서 11월 한 달간 만날 수 있죠. 또한 우리동네GS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러블리 파워퍼프걸 한정판 굿즈도 있답니다. 이어서 세븐일레븐은 산리오 캐릭터즈와, 이마트24는 춘식이와 콜라보를 예고해 왔는데요.

이렇듯 특별한 이벤트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제품의 판매처는 각 편의점으로 한정되어 있어, 편의점 브랜드마다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데요. 특히 편의점 브랜드가 보유한 자산인 오프라인 팝업이나 앱을 활용해 경험을 확장한 점 또한 주목해볼만 해요! 빼빼로데이라는 공통적인 시즈널 요소를 활용하더라도, 브랜드의 강점을 살려 각자의 차별적인 전략을 내세울 수 있다는 점😎 아래 아티클도 참고해 재미있는 기념일 마케팅을 준비해 보세요!

밸런타인 마케팅 사례 모음집 읽어보기

가정의달 캠페인 사례 모음집 읽어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