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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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젠틀몬스터가 또 젠몬했다😎

사람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 중이라면? 읽어보세요!

패션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대부분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에 대해 알고 있으실 텐데요. 사실 젠틀몬스터라는 브랜드는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으로도 유명하지만, 내부를 ‘젠몬다운’ 콘셉트로 가득 채운 플래그십 스토어가 특히 사람들에게 더 많이 각인된 것 같아요🕶️

출처 젠틀가든

그리고 어제, 젠틀몬스터가 새로운 콘텐츠를 가지고 찾아왔어요🔔 바로 블랙핑크 멤버 ‘제니’와 함께 콜라보한 모바일 게임 ‘젠틀가든’을 출시했다는 소식! 젠틀몬스터와 제니가 함께 상상한 판타지 세계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젠틀가든은 3월 중순 새롭게 론칭되는 컬렉션 제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됐다고 해요.

출처 젠틀가든
출처 젠틀가든

젠틀가든은 직접 정원에서 꽃을 키워 수확하고 꽃집에서 꽃을 판매하는 게임인데요💐 젠틀 몬스터 행사 때 화제가 됐던 착장을 입은 제니 캐릭터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게임 내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젠틀몬스터의 컬렉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아 컬렉션 제품을 다 모으면, 게임 내 캐시로 바꿔주는 기능도 있답니다👓

출처 젠틀가든

게임 출시 이후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총 4주 동안 매주 랭킹 상위 10명에게 제니의 플라워 백과 젠틀가든 아이웨어 제품 5종이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에서 젠틀가든 다운로드 하기
앱스토어에서 젠틀가든 다운로드 하기

 콘텐츠 활용 팁!

이번 사례는 젠틀몬스터가 기존에 진행해왔던 오프라인 공간 브랜딩처럼, 브랜드만의 공간을 모바일 게임 안에 구현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공간이나 시간적 제한이 상대적으로 적은 모바일 게임을 통해 사람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이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처럼 우리 브랜드도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사람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기억을 선사해 보는 건 어떨까요💖?

  덤으로 드리는 고구마말랭이!

요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토스가 유난히 많이 보이지 않나요? 새로 업데이트된 토스의 기능 때문인데요. 토스가 어떤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의 인기쟁이가 됐는지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출처 토스

기존 토스는 금융 앱으로 시작해 계좌 잔고 확인, 대출 투자 내역 확인, 카드 실적과 송금 같은 ‘돈’과 관련된 업무를 제공했는데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최근엔 부동산 자동차, 공공문서까지 관리가 가능해졌어요. 이번에 포인트가 된 토스 서비스는 바로 <토스 주민센터!>

출처 인스타그램 @toss.im

직후에 토스에서 발급받은 성적표를 공유하는 챌린지가 등장했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활용한 방법으로,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이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토스에 직접 접속해 성적 증명서를 떼오는 수밖에! 새로운 서비스를 알리고, 사람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잘 활용한 사례라고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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