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공적인 콜라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 음원 나왔다! / 나: 누구? / 😀: 메이플스토리 / 나: …?

메이플스토리를 접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 게임이 음악에도 엄청나게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을 아실 거예요!

출처 유튜브 MapleStory_KR
출처 유튜브 MapleStory_KR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AKMU가 부른, 새로운 테마 곡인 ‘WE ARE ALL ADVENTURERS’를 공개!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업로드하면서, 1시간 반복 재생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제공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어요👏

출처 유튜브 MapleStory_KR

1월 말에는 유튜브에서 ‘별빛 심포니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했는데요. 이 콘서트에는 유튜버 ‘해리안 윤소안’과 ‘버블디아’, ‘NIDA’, ‘멜로망스, ‘조매력’과 ‘조력사무소’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이에 사람들은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을 이렇게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설 선물 너무 감동이네요”, “이런 운영 너무 좋아요” 등 다양한 호평을 늘어놓았답니다💖

출처 인터파크티켓

게다가 오는 3월엔 메이플스토리의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을 개최할 예정!👀 공연은 12일, 13일 이틀 동안 롯데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추억이 담긴 과거 OST부터 최근 발표된 OST까지 연주한다고 해요. 특히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애니메이션과 인게임 영상을 함께 상영한다고 하니, 관객들이 더욱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렇게 이용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요소들을 계속해서 만들어 주기 때문이 아니었을까요🥰?

메이플스토리 X AKMU ‘WE ARE ALL ADVENTURERS’가 듣고 싶다면 클릭!
메이플스토리 ‘별빛 심포니 온라인 콘서트’를 시청하고 싶다면 클릭!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예매하러 가기 롯데콘서트홀,인터파크 티켓

Chapter.2  네이버 : 상훈 씨 또 브이로그 찍네..

다양한 세계관으로 하이퍼리얼리즘 콩트 유튜버 강자가 된 빠더너스를 아시나요? 이번엔 아이돌 강하가 아닌 또 다른 부캐, 복학생으로 돌아왔답니다👀

출처 유튜브 빠더너스 BDNS

네이버 첫 출근 브이로그를 찍은 상훈 선배! (이젠 인턴 상훈씨!) 취업 준비를 하던 복학생 콘셉트를 유지하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인턴 면접에 합격하며, 네이버로 첫 출근한 이야기를 담은 브이로그인데요. 웰컴 키트 언박싱, 자료 찾기, 회의 참여하기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인턴의 어설픈 모습을 리얼하게 담아내고 있어요😉 (사회초년생 공감 100%…)

출처 빠더너스 BDNS

여기서 집중해야 하는 부분은 인턴 상훈 씨를 통해 네이버가 자사 플랫폼인 웨일과 클로바노트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 웨일과 클로바노트를 사용하며 회사 생활을 하는 모습을 담은 브이로그에서는 제품의 특성과 이용 방법이 잘 드러났답니다.

출처 유튜브 빠더너스 BDNS

평소에도 빠더너스의 복학생 브이로그를 꾸준히 본 구독자들에게 취업에 성공한 모습까지 공유하며, 에피소드의 연장선으로써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었는데요😎 한 편의 예능같은 유머러스함까지 더해져 웨일과 클로바노트를 사용하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브랜디드 콘텐츠가 완성되었어요!

네이버에 취직한 인턴 상훈씨가 궁금하다면 클릭!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