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활용하기 좋은 콘텐츠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에서 퀴즈와 테스트가 자주 등장하는 건에 대하여

브랜드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싶다면? 집중!

여러분은 퀴즈를 좋아하시나요? 최근 트위터에서 다양한 퀴즈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마케터라면 단순히 퀴즈를 즐기기만 해서는 안 되겠죠? 퀴즈 제작 방법을 분석하거나 퀴즈 제작 플랫폼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어요. 우리 콘텐츠에 응용할 수 있는 힌트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정리해 본 퀴즈 제작 방법! 고구마말랭이가 알려드릴게요👇

· 마이크로 사이트 활용하기퀴즈를 만들 때 가장 자유도가 높은 방법은 마이크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에요. 요즘 화제인 ‘문해력 테스트‘를 보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출처 문해력 테스트

문해력 테스트는 EBS 방송 프로그램 <당신의 문해력+>에서 응답 결과를 콘텐츠 제작 및 연구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한 테스트인데요. 참여자의 집중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스크롤에 반응하여 답안지가 자동으로 등장하고 사이트 전체가 시험지처럼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에요. 이처럼 마이크로 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브랜드의 뚜렷한 개성과 기획 의도를 담아내기에도 좋겠죠?

문해력 테스트 바로 가기

· 퀴즈 제작 플랫폼 활용하기

잠깐!✋ 마이크로 사이트 제작은 조금 어려울 것 같다고요?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는 퀴즈 제작 플랫폼은 어떠세요? 고구마말랭이가 가져온 건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퀴즈바이미’인데요.

출처 퀴즈바이미

퀴즈바이미에선 시험지 디자인에 맞춰 간단한 퀴즈를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진행하려는 퀴즈 제목을 입력한 뒤 질문과 답안지를 구성하면 끝! 객관식 답안만 구성할 수 있고, 따로 이미지나 동영상 등 시각 자료는 첨부할 수 없으니 제작할 때 참고하세요!

출처 퀴즈바이미

퀴즈바이미에서 제작된 퀴즈는 문제를 푼 후에, SNS에 공유를 해야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간혹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SNS 공유를 필수로 요하는 플랫폼들이 있죠. 이런 플랫폼을 잘 활용한다면, 미참여자에게 퀴즈를 인지시키고 참여를 자극하기에도 좋겠죠?👀

퀴즈바이미 바로 가기

· 구글폼 활용하기

지금 이 순간 퀴즈 유행에 당장 탑승하고 싶다면 구글폼을 추천드려요! 이미지를 넣거나 동영상을 넣는 등 자유롭게 질문지를 구성할 수 있어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도구거든요. 좋은 예시를 보여 드릴게요😀

출처 MZ력 테스트

최근 SNS와 커뮤니티에서 가장 핫했던 ‘MZ력 테스트’도 구글폼으로 제작됐어요. 구글폼의 이미지 삽입 기능이나, 객관식/주관식 답안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 참여자는 퀴즈의 답과 자신의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죠.

MZ력 테스트 바로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오늘의 고구마말랭이를 참고해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으로 퀴즈를 제작해 보세요! 질문에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면 참여자의 답변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을 파악하거나 추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도 용이할 거예요. (EBS의 문해력 테스트처럼 말이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