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키우는 가상 인플루언서가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Chapter.1  핸드폰 하나면 전국 곳곳에서 생일 축하 가능!

아이돌 팬들의 즐거운 명절, 바로 내 최애의 생일인데요🎉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에서 광고를 돌리기도 하고, 카페, 음식점에서 직접 생일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에서도 축하하는 방법이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고구마말랭이와 함께 살펴보실까요?👀

• 진행은 포도알이 할게, 참여는 누가 할래?

출처 앱 포도알

아이돌 팬이라면 무조건 알아야 하는 앱으로 급부상 중인 ‘ 포도알‘🍇  포도알에서는 팬들의 투표로 펀딩, 즉 ‘팬딩’을 받아 생일 이벤트 주인공을 선정하고 있어요. 광고를 시청하거나, 앱 내에서 미션을 수료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도알을 지급한답니다.

출처 트위터 PODOAL (포도알)

이렇게 모은 포도알로 투표를 하면 내 최애 앞으로 수많은 포도알이 모이게 되는데요. 이 포도알의 개수가 생일 펀딩의 주인공을 가려내는 거죠! 1위에게는 인생네컷 전국 지점에 한정판 생일 축하 프레임을, 2위에게는 건물 옥외광고를, 3위에게는 지하철 CM 보드 광고를 선물한다고 해요🎁

• 5000만 명이 볼 수 있는 내 최애의 생일 광고

출처 런쥔 팬페이지

내 최애의 생일을 축하하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렸으면 하는 것이 팬들의 마음! TV 프로그램 중간광고나 인터넷 사이트 배너 광고도 좋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에 알리고 싶다면… 카카오 배너 광고가 정답일지도 몰라요✨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든 카카오톡에서는 모두에게 배너 광고가 보이니까요. 실제로 카카오톡 배너 광고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아이돌 팬들에게도 익숙한 홍보 방법 중 하나랍니다!

출처 picture perfect 유튜브

단순히 배너 광고가 보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아이돌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구요. 공유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할 수도 있어요. 카카오톡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알짜배기 배너 광고라고 볼 수 있죠!

  

 콘텐츠 활용 팁!

팬덤이 있는 곳이라면 모두 활용해 보기 좋은 레퍼런스들이에요. 우리 브랜드도 IP 캐릭터나 콘텐츠, 브랜드 모델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해 보고 싶다면,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트렌디한 이벤트로 브랜드 찐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대중들의 화제성까지 얻어 갈 수 있을지도 몰라요😎

Chapter.2  시간 여행이 가능한 인플루언서가 있다?!

많은 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최근 한 브랜드에서 실제 인물이 아닌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공개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지지

하이틴 영화 속 주인공의 느낌이 가득한 크리에이터, 바로 아모레 퍼시픽의 ‘지지’입니다💥  1986년에서 화보 촬영을 하던 지지가 갑작스러운 시공간 이동으로 2021년으로 뚝! 떨어진 건데요. 2021년 트렌드에 적응하며 인플루언서로서의 화려한 일상을 인스타그램에 기록하고 있어요. 실제 배경과 사물을 곁들인 일러스트가 서로 잘 어울리는 이미지들, 인상적이지 않나요?

출처 인스타그램 지지

피드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입고 있는 옷이나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에는 브랜드를 태그해 출처를 기재하고 있어요. 아모레 퍼시픽의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했을 때는 자세한 발색 샷이나 메이크업 방법을 같이 적어주기도 한답니다💄 (지지 손민수 완전 가능!)

 콘텐츠 활용 팁!

실제 모델들처럼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이 가능한 가상 인플루언서! 브랜드에서 직접 가상의 인플루언서를 선보인다면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소개할 수도 있고, 사람들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갈 수도 있겠죠?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