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이미지에 변화를 주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 : 사실 저는… XXX의 자식입니다.. / 👤 : ??!?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환시킬 수 있는 색다른 채널 운영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롯데월드타워에서 오픈 5주년을 맞아 잔디광장에 설치된 15m 짜리 벨리곰! 최근 친구의 인스타스토리로 정말 많이 보지 않으셨나요? (고구마말랭이도 보고 왔어요) 어? 그런데 롯데월드타워 5주년을 왜 벨리곰이 기념하는 걸까요?🤔

· 벨리곰 – 롯데홈쇼핑

출처 유튜브 벨리곰TV – Bellygom TV

사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에서 만든 브랜드 캐릭터거든요! 2018년 롯데홈쇼핑이 MZ 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했어요.

출처 유튜브 벨리곰TV – Bellygom TV

인형인 척 길에 가만히 서 있다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깜짝 카메라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는 벨리곰은 50만 명 이상의 구독자, 3억 회 이상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출처 인스타그램 @belly.gom

롯데홈쇼핑 측에서 기업명을 따로 드러내지 않고 ‘벨리곰TV’를 운영해 왔기 때문에 벨리곰이 브랜드 콘텐츠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번 전시를 포함한 활동들을 통해 벨리곰의 인지도가 점점 더 커지면서 롯데홈쇼핑과의 상관관계를 알게 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 르르르 – 현대자동차

출처 유튜브 르르르

브랜드의 정체를 숨긴 채 채널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롯데홈쇼핑뿐만이 아니었어요. 2년 전, 불만을 노래하는 크리에이터라는 콘셉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얻었던 ‘르르르’! 사람들이 불만을 가졌을 때 몸을 ‘부르르 떤다’라고 표현하는 데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을 통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불만을 재치있게 풀어낸 콘텐츠를 선보인 것으로 시작해, 작년부터는 불만을 시초로 한 도전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며 MZ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what.is.lll

그리고 2주 전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는 인스타 게시물을 통해 르르르는 사실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부캐임을 밝혔어요🚘 해당 게시물을 4월 1일 만우절 날 업로드하는 바람에 사람들은 반신반의하며 “ 현대차한테 광고 받은 거 아니냐 ”, “ 그럴듯한 만우절 드립이었다 ”, “ 만우절이라고 아무 말이나 하네 ”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요. 정체를 숨긴 이유와 청문회 등의 내용을 담은 게시물을 잇달아 올리며 ‘르르르=현대자동차’임을 공표했어요.

출처 유튜브 @ch117 – 채널 일일칠(브랜드명을 사용하지 않고 ‘ch117’이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하는 마켓컬리)

왜 기업명을 알리지 않았을까요? 기업이 운영하는 채널에 대한 사람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콘텐츠 자체를 좋아해 주는 팬덤이 형성된 후에 채널의 소유주를 공개하게 되면, 브랜드에게 갖게 되는 호감도도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이용한 듯 보여요.

벨리곰의 유튜브 채널이 궁금하다면 클릭!
르르르의 정체를 밝힌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궁금하다면 클릭!

콘텐츠 활용 팁!

브랜드명을 숨긴 채 개성 있는 콘텐츠로 자체 팬덤을 만들어 낸 롯데홈쇼핑의 벨리곰과 현대자동차의 르르르! 이처럼 브랜드명을 숨긴 채널 운영은 브랜드 채널에 대한 편견을 깨고,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 중 하나인데요. 브랜드의 공식적인 SNS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이용자들에게 개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덤고구마말랭이 ᐕ)੭*⁾⁾🔉: 영화계 : 큰 거 온다.

4월 15일 금요일,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가(이하 영화관 3사) 인스타그램에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같은 시간에 업로드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좌) @cgv_korea / (중) @megaboxon / (우) @lottecinema_official

검은 화면에 ‘COMING SOON 2022.4.25’가 적힌 이미지를 사용하고, 텍스트에는 모래시계 이모티콘 하나만 작성해 놓았는데요.

출처 인스타그램 (좌) @cgv_korea / (중) @megaboxon / (우) @lottecinema_official

경쟁 업체끼리 동시에 같은 게시물을 올린 것만으로도 엄청난 화제가 되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어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댓글로 ‘쉿’ 하는 이모티콘을 서로 달아주고 상단 댓글로 고정해 세 브랜드의 소통을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영화관 3사가 인스타그램으로 댓글을 주고받다니!)

출처 인스타그램 (좌측부터 순서대로) @itsnew_movie / @megabox_plus_m / @showbox.movie / @lotteent.movie

이후, NEW 영화사업부, 메가박스 플러스엠, 쇼박스, 롯데엔터테인먼트까지 같은 게시물을 올렸어요. 영화관 3사 공식 계정이 댓글에 비슷한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했구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서로의 게시글을 리그램 하며 큰 이벤트가 있음을 예고했는데요!

출처 인스타그램@megaboxon

4월 25일부터는 상영관 내 취식이 가능해지는 날이라🍿 소비자들은 ‘영화관 취식 때문에?’, ‘스케일이 큰데 추가적인 이벤트를 하려나?’ 등 궁금해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최근 영화 티켓의 가격이 인상된 것 때문에, 이를 두고 목소리를 내는 소비자들도 많은 편인데요. 정확히 어떤 일이 일어날지! 고구마 장수가 25일 이후에 한 번 더 업데이트해 드릴게요😎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