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데이터를 이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뮤직, 올리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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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연말이니 연말결산 한 번 해봅시다-!👏

유저와 유대감을 높이는 방법이 고민인 브랜드 마케터라면? 읽어보세요!

추워지는 날씨와 왠지 모르게 시원섭섭한 마음에 연말이 다가왔다는 것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 여러분의 2022년은 어떠셨나요? 한 해를 돌아보기 좋은 연말, 여러 브랜드에서 2022 결산 리포트를 보내왔어요!🔔

· 2022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

출처 2022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

2022 블로그 리포트를 공개한 네이버가 첫 번째 주인공! 2022 블로그 리포트에서는 올해 네이버 블로그에 생긴 일, 월별로 가장 이슈가 되었던 키워드, 신규 유저의 연령층 등 다양한 통합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유저들이 작성한 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콘텐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2022 마이 블로그 리포트

바로, 유저가 작성한 블로그 글 개수에 따라 달라지는 블로그 리듬인데요! 작성 글이 1,000개가 넘어가는 ‘갓 리듬’부터 ‘마스터 리듬’, ‘슈퍼 리듬’, ‘에너지 리듬’ 등 다양한 등급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유사한 리듬을 보유한 타 유저의 비율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레이블링 게임이 꾸준한 트렌드로 주목받는 만큼, 등급별로 제공한 개인의 데이터는 더욱 주목도를 높이고 있어요.

2022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 보러 가기

· 유튜브 뮤직 연말결산

출처 유튜브 뮤직 앱

음악 앱의 연말 결산을 빼놓을 수 없죠! 사용자 수로 멜론을 앞지르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유튜브 뮤직에서도 RECAP이라는 이름으로 연말 결산을 진행했는데요. 유저 개인의 2022년 총 음악 감상 시간부터, 좋아한 가수와 장르, 좋아한 트랙, 유저가 노래를 듣는 타입이 어떤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화면에 꽉 차는 세로 이미지로 SNS에 인증하기 용이하게 만든 것이 포인트!✨ 고구마말랭이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유튜브 뮤직 Recap 보러 가기

· 올리브영 어워즈

출처 올리브영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는 고객의 평균 구매 금액과 가장 많이 이용한 요일, 월 방문 횟수 등의 통계를 공개했는데요. 나만의 어워즈라는 탭에서는 유저 개인의 정보를 다루고 있어, 개인의 데이터를 평균과 비교해 볼 수도 있어요! 2022년도에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연말 시상식, 축제 느낌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올리브 어워즈&페스타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연말 결산 리포트는 이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유저의 이탈을 막고, 충성도를 높일 때 활용하기 좋아요. 유저가 서비스를 얼마나 잘 이용하고 있고, 혜택을 얼마나 받았는지를 한눈에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죠! 유저 개개인의 성향과 패턴을 잘 파악한 내용을 제공한 경우엔 앞으로의 서비스를 더욱 기대되게 만들어요😎 거기다 SNS에 인증하고 싶게 만드는 디자인과 내용을 통해 바이럴 효과까지! 결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면, 꼭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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