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마케팅으로 소비자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킨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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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라면도 꾸밀 수 있다🍜!

커스텀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불러일으킨 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릭!

출처 농심몰

지난 30일, 농심은 공식 온라인몰 ‘농심몰’을 오픈했어요. 오픈된 농심몰에서 유독 눈길을 끄는 카테고리 ‘커스텀’! 해당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는 ‘농심 꾸미기’, 일명 ‘농꾸’를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농심몰

농꾸는 농심 제품의 패키지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서비스예요. 답례품, 기념품, 굿즈 등을 선물하기 위해 커스텀 제품을 자체 제작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잡아 본격적으로 커스텀 서비스를 시작한 거죠!

출처 농심몰

농꾸 너구리컵으로 커스텀 과정을 살펴볼까요? 비워져있는 너구리 얼굴 부분에 원하는 사진을 넣고,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추가한 뒤 자유롭게 문구를 남겨주면 완료! 이렇게 주문이 들어간 제품은 3-4주 후에 받아볼 수 있어요🚚

출처 농심몰

현재까지 공개된 제품에서는 너구리나 닭과 같은 캐릭터를 커스텀 요소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추가로 농심의 어떤 제품이, 어떤 요소를 활용해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할지 기대가 되네요!

농심몰 커스텀 보러 가기

 콘텐츠 활용 팁!

초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는 나만의 제품을 제작하며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인증 욕구를 형성할 수 있어요. 브랜드는 소비자 인증에서부터 이어지는 바이럴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추가로 소주 라벨처럼 브랜드가 아닌 개인이 커스텀해 인증하는 것이 온라인에서 꾸준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농꾸처럼 브랜드가 직접 나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예요👀

  덤 고구마말랭이| ᐕ)੭*⁾⁾🔉: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따끈한 거야

지난 고구마말랭이에서 밈으로 활용되고 있는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의 ‘LOVE DIVE’ 가사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죠. 최근 아이브가 발매한 신곡 ‘After LIKE’의 가사 역시 빠르게 밈으로 자리 잡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 유튜브 starshipTV

‘After LIKE’에서 밈으로 활용되는 가사는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솔직한 거야‘인데요. 해당 파트 주인인 멤버 가을의 표정 연기와 음색이 돋보여 ‘레전드 파트’로 유명해지기 시작해 밈으로까지 확산되었어요.

출처 트위터 @goguma_farm

활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뒤에 자신이 자랑하고 싶은 사람이나 물건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음향 기기 브랜드에선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음질이 좋다는 거야’로 응용해 제품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겠죠? ‘내 장점이 뭔지 알아?’ 앞의 구절인 ‘두 번 세 번 피곤하게 자꾸 질문하지 마’를 붙여서 쓰기도 한답니다😊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밈 활용법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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