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가 취미! keemsleep님의 ‘위시버킷’ 사용 후기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터뷰이 소개

안녕하세요 =) 평소 제품 바이럴부터 인스스 광고까지! 흥미로운 제품이 보이면 모두 다 찜하기를 눌러버리는 keemsleep이라고 합니다. 소비가 취미라 평소 관심 있는 제품도, 구매하고 싶은 제품도 많은데요. 그때 딱 발견하게 된 위시버킷 어플을 보고 사랑에 빠지게 됐어요!

Q. 위시버킷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사진을 누르면 위시버킷으로 이동해요!

위시버킷은 쇼핑 플랫폼과 쇼핑몰마다 흩어져 있는 위시리스트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앱이에요. 간단하게 위시템 링크를 복사해 위시버킷에 붙여넣기만 해도 모든 제품 정보와 가격, 할인까지 저장되죠! 저 같은 경우 인스타그램 위시리스트 저장이나 사파리 북마크 등 산발적으로 위시템을 저장했었는데요. 위시버킷을 쓴 뒤로 앱 안에서 제가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을 자체적으로 그룹화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더라고요😉

Q. 구체적인 사용 후기를 말씀해주시겠어요?

처음엔 위시템을 모아두는 앱으로 사용을 했었는데요. 앱을 점점 쓰다 보니 쇼핑 러버의 이목을 끈 기능들이 많았어요. 하나씩 소개해 볼게요👍🏻

Keemsleep 님의 위시버킷 이용 화면

우선 인기 위시템 카테고리는 유저들의 인기 위시템 100개가 30분마다 업데이트되는데요. 최근 인기템은 어떤 건지, 유저들이 어떤 제품을 버킷에 담아두는지 실시간으로 제품 트렌드 파악이 가능해요. TOP100 외에 뷰티, 선물, 리빙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 순위 파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고요.

Keemsleep 님의 위시버킷 이용 화면

여러분은 관심 있는 제품이 품절일 때 어떻게 하시나요? 아쉽게 눈물 흘리기? 저는 위시버킷 배너 알람을 확인해요😎 위시버킷은 저장된 위시템 중 제가 저장했던 시점 대비 재입고된 제품이나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그 제품들만 따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덕분에 저의 소비 능력은 더욱 업그레이드 중! (오히려 좋아..🤑)

Q. 위시버킷의 또 다른 장점이 있다면요?

저는 마케터 2년 차인데요. 제품 마케팅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도 위시버킷이 큰 도움이 될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마케터가 위시버킷에서 주목하면 좋을 팁도 소개해 볼게요.

1. 제품 트렌드 파악

Keemsleep 님의 위시버킷 이용 화면

최근 트위터에서 화제 된 제품들이 위시버킷 TOP100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미니 수족관모나미 애플펜슬 케이스) 이처럼 지금 어떤 제품들이 온라인상에서 화제인지 위시버킷 랭킹만 봐도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하더라고요.

출처 (좌) 비비 (우) Keemsleep 님의 위시버킷 이용 화면

실제로 비비님이 헤드셋에 귀여운 키링을 단 것이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자, 바로 인기 위시템 1위에 오른 것을 보고 제품 트렌드 파악에 위시버킷이 제격이구나!를 알 수 있었답니다😉

2. 우리 제품에 관심 있는 유저들의 다른 관심 제품군 파악

위시버킷

그리고 위시버킷은 다른 유저들이 각자의 취향대로 큐레이션 한 버킷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기능을 활용해 우리 제품이 속한 버킷을 통해 유저들의 다른 관심 제품군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죠.

Q. 불편한 점도 있었나요?

아직 앱을 사용하면서 큰 불편한 점은 찾지 못했는데요. 작은 소망이 있다면 지금은 제품 구매를 위해 ‘사이트로 이동’을 누르면 무조건 사파리로 넘어가는데(아이폰 유저 기준), 타 플랫폼 앱이 링크일 경우 사파리 이동 없이 앱이 바로 연동된다면 좋을 거 같아요.

핫고구마 장수 김후추의 생각

keemsleep님의 인터뷰 내용처럼 제품 마케터나 덤마케팅에 참고하기 좋은 앱! 모든 위시템을 모아볼 수 있는 위시버킷부터, OTT 통합검색이 가능한 키노라이츠까지. 소비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앱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런 앱들의 공통점은 초개인화된 사용자들의 취향을 공략했는데요. 소비자들의 취향을 파악할 때 주목하면 좋을 서비스랍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