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여행도 마음껏 떠나지 못하고 발이 묶인지 3년 차가 되어 가네요. 대체재로 호캉스와 집캉스가 떠오르기는 했지만, 떠나지 직성이 풀리지 않는 사람들도 존재하는 법! 그들은 사람과 접촉을 최대한 피할 수 있고, 차 하나만으로 가능한 ‘차박’으로 캠핑을 대신하기 시작했는데요. ‘캠퍼들의 로망 캠핑카’를 직접 제작하기까지 하는 차박 캠퍼들, 이들은 대체 누구일까요?
✅ 기존에는 솔캠, 캠핑을 주로 하던 채널이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올드카 갬성 차박을 하기 위해 갤로퍼를 구매하며 조조캠핑의 리얼리티 차박캠핑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돼요!
✅ 올드카를 리모델링하면서 직접 캠핑을 다니는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주로 만들어요. 차박을 하면서도 우중 차박이나 여행 차박, 산속 차박, 섬 차박 등 다양한 차박의 종류를 소개해요.
✅ 차박 중에 먹방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차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고!
✅ 뚜벅이 백 캠퍼에서 이제는 직접 캠핑카도 제작하고 있어요! 능수능란하지는 않지만,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 강아지들을 좋아해 유기견이었던 벤을 입양해 함께 캠핑을 다녀요. 가끔은 영상에서 벤이 인기가 더 많을 때도 있어요. 그래도 영상을 보면 자연스럽게 둘의 케미에 빠져들게 된다고 해요.
✅ 차박 로망러들의 한 줄기 빛이자 희망이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채널! 많은 사람이 차박 하면 큰 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캠핑힐러의 차는 경차 ‘모닝’이에요.
✅ 대부분 솔캠을 다니고, 여행지 캠핑을 많이 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제주도도 단순 여행이 아닌 캠핑 목적으로 방문해 많은 캠퍼의 주목을 받았어요.
✅ 댓글로 구독자와 꾸준히 소통하며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 경차 차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요. 그 덕에 차박 초보자들의 우상이 되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