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을 공유하면 돈을 주는 SNS가 있다고? 유저와 소통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알아야 할 Channel X! [채널엑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찐후기만 모아보는, 광고 없는 소셜미디어! Channel X📱

🟣 광고 없이, 내 돈 주고 산 것만!

찐팬들이 리뷰한 내돈내산 아이템들이 가득

출처 Channel X (1) 빈하루 (2) 민트

Channel X에는 오직 내가 돈 주고 산 제품만 올릴 수 있어. 협찬, 광고? 그런 게시물은 아예 없지☺️ 여기서는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협찬 없이 구매한 제품만 공유하는 게 기본 가이드라인이야. 특별한 인증 시스템은 없지만, 유저들끼리 이 규칙을 잘 지키면서 활동하고 있어. 만약 협찬 제품을 올리다가 적발되면 관리자가 게시물을 삭제할 수도 있거든. 그러니까 여기는 솔직한 리뷰로 가득해! 진짜 실사용 후기만 볼 수 있어서 찐 정보만 쏙쏙 얻을 수 있는 거지. 유저들의 소비 생활도 엿보면서 매일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도 발견할 수 있어!

출처 Channel X 카테고리별 메인 화면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필요한 정보만 딱딱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아. 남자 패션, 여자 패션, 핫플레이스, 운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거든. 인기 POST 탭에서는 어떤 아이템이 핫한지 바로 알 수 있고! 불필요한 광고가 없으니까 눈 피곤할 일도 없을 거야👀 그래서 유저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제품에 대한 진솔한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

💡 우리 브랜드의 찐팬과 연결되는 공간

유저들이 솔직하게 제품에 대한 리뷰를 남기니까 이를 통해 우리 브랜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 여기서 중요한 건! 유저들이 왜 이 앱에서 더 편하게 리뷰를 쓰는지 이해하는 거야. 광고나 협찬이 없어서 그런지 유저들이 더 솔직하게 자기 생각을 공유하거든.

이런 진짜 리뷰를 잘 살펴보면 유저들이 어떤 제품을 좋아하고,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어! 단순히 리뷰를 모으는데 그치지 않고 유저의 마음을 제대로 읽는 게 중요하지.

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 발견했다고? 바로 쇼핑 가능!

출처 Channel X (1) 해피투게더 (2) 민트

취향 부자들이 올린 포스트를 쭉 보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다면? 그 브랜드와 상품을 Channel X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모든 포스트 맨 밑에는 관련 상품이나 채널, 장소로 이어지는 링크가 있어서 앱에서 바로 쇼핑할 수 있지.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돼서 쇼핑하기도 편해!

💡 바로 연결되는 쇼핑 경험으로 시간 절약!

검색 포털 등 타 사이트에서 제품 정보를 알아보지 않아도 Channel X 안에서 판매 링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덕분에 Channel X 유저들은 쇼핑하는 과정이 훨씬 간단해져서 시간도 절약할 수 있지.

유저 입장에서 쇼핑할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경험 중 하나는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잖아! 이렇게 앱 내에서 직접 상품을 연결해 주는 방식은 쇼핑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줘. 복잡한 절차가 줄어들면 유저들이 느끼는 쇼핑 과정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거지!

🟣 이 많은 추천은 누가 하는 걸까?

Channel X에서는 포스트 1건만 써도 에디터!

출처 Channel X 포스트 작성 화면

포스트 올리는 사용자를 모두 ‘에디터’라고 불러! 찐팬인 상품이 하나라도 있다면 누구나 에디터가 될 수 있어. 사진과 함께 글을 써서 마음껏 자랑할 수 있지. 에디터라니🤗 좀 있어 보이지 않아? 방법은 진짜 간단해!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하나 올리고, 에디터 신청 버튼 누르면 끝! 다른 데서는 팔로워 수나 화려한 사진이 중요할지 몰라도, 여긴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것만 올리면 돼. 사진이 예쁘게 찍히면 좋겠지만, 이곳에서는 콘텐츠의 진정성과 개인의 취향을 중요하게 여기는 공간이거든. 그래서 부담 없이 나만의 큐레이션 공간을 만들 수 있어. 피드를 내 소비 취향과 나만의 방식으로 꾸미는 거지!

💡 낮은 진입장벽으로 더 많은 팬 만들기!

누구나 쉽게 에디터가 될 수 있다는 건 유저 참여의 진입장벽을 확 낮췄다는 뜻이야. 이렇게 참여가 쉬워지면 유저들은 더 자주! 더 자유롭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많은 포스트를 작성해. 유저들이 부담 없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보니 앱 내 활동도 활발해지고 다양한 콘텐츠가 끊임없이 생성되는 거지.

이런 방식은 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쉽게 참여하면서 플랫폼이 더 다채롭고 활발한 공간으로 발전하게 되는 거야🙌🏻

🟣 취향을 나눌수록 캐시가 쌓인다!

매주 포스트 작성하면 캐시 지급

출처 Channel X (1) 에디터 승인 알림 (2) 캐시 적립 내역

에디터가 되면 포스트를 올려 캐시도 벌 수 있어! 포스트 활동에 따라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인데, 첫 포스트를 올리면 무려 3,000캐시! 이건 실제 3,000원과 같아. 매주 포스트 하나만 올려도 1,000캐시가 쌓이고, 다른 사람 글에 댓글 달아도 돈을 벌 수 있어. 심지어 주간 베스트 포스트에 뽑히면 보너스 캐시까지 준대! 이렇게 모은 캐시는 앱 내에서 쇼핑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어. 좋아하는 걸 공유하면서 용돈도 챙길 수 있는 거지💸

💡 공유할수록 쌓이는 보상으로 더 큰 즐거움!

포스트 작성, 댓글 달기, 주간 베스트 포스트 선정 등 다양한 앱 내 활동 을 통해 캐시를 얻을 수 있어. 특히, 첫 포스트 작성 시 3,000캐시나 지급하는 시스템은 유저들이 활동을 시작하는 데 있어 강한 동기부여를 줘. 그 과정에서 유저 참여가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앱 내 커뮤니티도 더욱 탄탄해지는 거지!

🟣 무언가에 찐팬인 에디터들과 대화하기!

취향 메이트 만나기

출처 Channel X (1) 에디터 프로필 (2) 댓글 소통

주변 친구들은 모르고 나만 관심 있는 소비 취향이 있다면? 내 관심사와 딱 맞는 에디터를 만날 수 있어. 에디터들과 친해져서 서로의 포스트에 댓글도 달고, 팔로우도 하면서 내적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지.

취향을 공유하는 라운지 공간

출처 Channel X 라운지 커뮤니티

Channel X에는 ‘라운지’라는 커뮤니티 공간이 있어. 음악, 핫플, 스포츠, 도서 추천 등 다양한 글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야. 여긴 그냥 궁금한 걸 물어보거나, 요즘 관심 있는 아이템에 대해 에디터들과 수다 떨기 좋아.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추천받고 싶은 상품 등 소비 관련 고민이 있다면 자유롭게 글을 올리면 돼. 예를 들어, “이 가방 예쁜데 살까 말까?” 질문하면 다른 사람이 댓글로 조언도 해주고, 자신의 의견도 나눠줄 거야. 그러다 보면 나랑 취향이 비슷한 친구들도 만나게 되고, 더 재미있는 대화가 이어질 수 있어. Channel X의 라운지는 그냥 피드에 올리기 고민되는 것들도 쉽게 물어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야!

💡 나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의 연결

에디터들과의 대화는 단순한 댓글을 넘어서 공통의 취향을 나누는 깊은 소통으로 이어질 수 있어. 라운지 공간에서는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사람들과 쉽게 연결될 수 있지. 이러한 소통을 통해 취향 맞는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나고, 정보와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더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어!

나만의 이야기를 전하는 법

신규 회원도 만나고 부수입도 마련하기

출처 Channel X Yoanna 브랜드 피드

브랜드가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때 중요한 건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진짜 팬들과의 소통이야. 유저들이 우리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고 그걸 반영하는 게 중요한 시대잖아. Channel X 같은 플랫폼은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그들이 남긴 솔직한 후기를 바탕으로 상품과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놨어. 글로벌 유저와의 연결 가능성도 무한해! 자동 번역이나 배송 대행 기능이 더해지면 새로운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팬을 만들 수 있거든. 채널톡 같은 채팅 상담 기능도 있어서 단골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도 고민해 볼 수 있을 거야!

에디터들이 내돈내산으로 리뷰한 제품이 판매되면 브랜드 운영자는 그 수익을 에디터와 나눌 수 있어! 에디터는 단순히 유저의 역할을 넘어서 자신의 리뷰가 가치 있음을 느끼고, 브랜드는 진정성 있는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거지! Channel X는 이런 방식으로 유저의 참여를 통해 브랜드와 상생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하는 거야!

💡 브랜드와 유저, 함께 성장하는 기회!

Channel X는 에디터와 직접 소통하며 소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능들을 고려하고 있어. 글로벌 유저와의 연결 가능성도 무한히 열어 새로운 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팬을 만들 수 있지. 자신의 리뷰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은 유저들이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브랜드의 발전에 기여하는 파트너로 느끼게 하고, 브랜드는 더 진정성 있는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만들었어.

Channel X는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야. 광고에 방해받지 않고, 진짜 후기로 소통하면서 더 좋은 소비자 경험과 브랜드 관계를 만들어가는 곳이지. 이 앱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유저와 관계를 쌓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야!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