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행 중인 X(트위터) 최신 트렌드와 밈! 얼른 확인하고 활용해 보세요~ [꼬들, AI 에이전트, 초코우유 밈, 나만의 블랙스완]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지금 X에서는 뭐가 유행이야?

트렌드의 시작! X의 최신 핫 트렌드를 정리해 드릴게요. 놓쳐서는 안되는 최신 트렌드 이슈뿐만 아니라, 트렌드 하면 빠질 수 없는 밈까지 Z세대의 입장에서 하나씩 소개해 드립니다. 한번 같이 보러 가보실까요?

X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최신 트렌드 이슈!

☑️ 포토그레이 & 플레이브 콜라보

색다른 무빙 프레임으로 플레이브 팬들은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출시 전부터 포즈를 어떻게 찍을지 고민하며 많은 관심을 보여줬어요. 플레이브와 같이 찍은 후기뿐만 아니라 어떻게 찍으면 좋을지 팁을 알려주는 게시물도 많았답니다! 멤버들마다 정리한 꿀팁들을 참고하면 사진을 좀 더 잘 찍을 수 있겠죠?

출처 X @P88_pli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플레이브의 인기

📌 X에서의 후기와 꿀팁들

☑️ 우리 모모콘 2024

출처 X @woorifg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 은행에서 진행하는 K-pop 콘서트가 올해에도 개최됩니다. Z세대 사이에서 서울재즈페스티벌, 흠뻑쇼 등 콘서트의 인기는 굉장히 뜨거운데요. 이젠 Z세대가 즐기는 문화 중 하나인 셈이죠. 우리 모모콘 2024는 우리은행에서 진행하는 콘서트로 난지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를 볼 수 있는 기회예요.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극대화하면서 젊은 세대를 유입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적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출처 X @myluves_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Z세대 겨냥 라인업

이번 우리은행 홍보모델은 현재 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남자 아이돌 그룹 ‘라이즈’ 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페스티벌의 라인업은 죠지, 하이키, 볼빨간 사춘기 등 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어 기대를 끌어올리기 충분하죠.

📌 보너스 이벤트 참여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응모 이벤트 당첨 확률이 더 올라간다는 사실! 당첨자 추첨 시 가중치 1.5배나 더 높게 적용하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기회예요. 그래서 X에는 이벤트 참여 인증 게시물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덕분에 우리은행은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죠.

☑️ X가 알려주는 내 트윗 성격 테스트

출처 에디터가 로스트 마스터에 @taylorswift13 계정을 적용한 사진
출처 X @UniverseNoda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내 계정 성격 테스트

📌 사람들과 공유하는 재미

자신을 팔로워하고 있는, 비슷한 성격과 관심사를 지니고 있는 계정들과 결과를 공유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또 ‘너도 해봐!’라며 권유하기도 하죠. 성격 테스트 결과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것과 비슷한 거예요.

☑️ 꼬들게임

출처 꼬들
출처 X @Dd7193255021685

X에서는 사람들의 성공 후기 게시물이 가장 많이 올라옵니다. 꼬들 000(진행 횟수)과 6번 중에 몇 번째에 성공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같이 올리죠. 또한 다른 사람들이 맞히기 쉽게 힌트를 하나씩 슬쩍 적어두기도 한답니다.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성공 후기 공유

X에서 많이 쓰이는 최신 밈!

✅ 초코우유 줄게

출처 (1) X @bac0n_pancakes_ (2) 초코우유 이미지
출처 X (1) @freshmaeil (2) @CookieRunTOA_KR
출처 X (1) @moeum_zip (2) @blackshooga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이상하게 힘이 되는 짤

초코우유 밈은 대뜸 초코우유를 건네주는 단순한 짤이에요. 복잡한 세상 속에서 비하하는 의미 없이 칭찬과 응원의 말과 함께 초코우유를 건네주는 게 웃기고 무해해서 힘이 된다는 반응이 많죠.

📌 만들기 쉽다

초코우유 밈은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초코우유를 든 이미지만 있다면 누끼를 따서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붙여 넣을 수 있답니다. 포토샵 필요 없이 핸드폰으로 바로 누끼가 따지는 기능이 나오면서 더 쉽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된 거죠.

✅ 요아정

출처 ARrC X 프로모션 캡처

여러분 요즘 ‘요아정’ 많이 들어보셨죠?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의 줄임말로 Z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디저트예요. 현재 요아정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그 이름마저 유행으로 쓰이고 있는데요. 최근 X에서는 이 요아정을 삼행시로 다양하게 만들고 있어요. ‘요즘 아이돌의 정석’, ‘요즘 아저씨의 정석’ 등 요아정의 앞 글자만 따서 활용하고 있죠.

출처 X (1) @jn20192 (2) @gueenca

X에서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을 ‘요즘 아이돌의 정석’ 멘트와 함께 게시물에 올립니다. 홍보 프로모션으로도 쓰이고 있는데요. 이번 새로운 신인 남자 아이돌 ‘ARrC’는 X 프로모션으로 ‘요즘 아이돌의 정석 ARrC’라는 표현을 쓰며 홍보했죠. 또한 ‘요즘 아이돌의 정석’ 말고도 다양하게 활용해 사용되고 있답니다!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핫한 요아정의 인기가 밈까지

Z세대 사이에서 핫한 요아정이 그 이름까지 밈으로 쓰이고 있어요. 줄여서 말하는 요아정처럼 자신이 말하고 싶은 건 요아정으로 줄여 말할 수 있어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요즘 ~의 정석’의 표현으로 많이 쓰이고 있어요.

✅ 라멘집 간다 만다

출처 X @LovelyApple1211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재밌게 덕질하기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반려동물 모두 다 적용시킬 수 있어요. 자신이 정말 좋아해야 그 사람의 성격과 특징을 알 수 있잖아요? ‘라멘집을 차린다면?’에서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통해 ‘내 최애는 어떻게 행동할까?’라고 생각하면서 써 내려가는 거예요. 나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잇는 라멘집 밈! 재밌고 신선하지 않나요?

✅ 나만의 블랙스완

출처 X @seolma__

이제는 ‘첫눈에 반했다 = 나만의 블랙스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만의 블랙스완’이라는 밈은 키스 오브 라이프의 멤버 중 한 명인 나띠가 길에서 받은 쪽지의 내용에서 시작됐어요. 쪽지 내용에 적혀있던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가 하나의 웃긴 썰이 되면서 ‘블랙스완’이라는 키워드가 X에서 핫한 밈으로 자리 잡았죠.

출처 X @OLIN725
출처 EXO 찬열 X 프로모션 캡처

💡 X에서 왜 인기인거야?

📌 아이돌의 재밌는 썰에서 밈이 시작!

이번 아티클은 X에서 따끈따끈한 트렌드와 밈을 위주로 골라서 정리했습니다. X에서는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트렌드가 실시간 트렌드 차트에 많이 오르는 것 같은데요. X에서 핫한 트렌드 이슈에 대한 게시물은 대부분 정보, 후기 공유가 많았고, 핫한 밈은 재밌으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밈이 인기가 많았어요. 이번 아티클을 통해서 놓쳐서는 안될 트렌드 이슈와 핫한 밈을 레퍼런스로 참고해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홍보해 보세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