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로 호평받고 있는 광고 사례 [갤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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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동그라미 3개로 벌인 일에 대하여…!

메인 카피 하나로 여러 개의 기능을 표현할 수 있는 광고? 궁금하다면 고구마말랭이에 집중!

삼성전자의 새 시리즈, 갤럭시 S23이 2월 17일 출시를 앞두고 있죠. 출시가 임박한 만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 광고, 그중에서도 특히 메인 카피가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어요. ‘삼성 확 달라졌네’, ‘표현력 미쳤다’, ‘임팩트 대박!’ 등과 같은 소비자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고👀

출처 유튜브 삼성전자 Samsung Korea

갤럭시 S23 시리즈 광고의 메인 카피는 바로 알파벳 ‘OOO’! 카메라 렌즈 3개가 일렬로 나열된 갤럭시 특유의 후면 디자인이 연상되는 문구인데요. 갤럭시 S23의 기능을 전부 이 카피 하나에 녹여냈답니다😮 먼저, 주요 기능 중 하나인 100배 줌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ZOOM의 알파벳 O를 3개로 늘려 ‘ZOOOM’으로 표현했어요. 동그란 달 3개가 글자 ‘ZOOOM’으로 변하고, Z와 M 사이의 ‘OOO’가 갤럭시의 카메라 렌즈로 디졸브 되며 ‘100배 스페이스 줌’이라는 USP를 시각적으로 전달했죠.

이외에도 3개의 시리즈 영상을 함께 공개했는데요. ‘BLOOOM’으로 향상된 셀피 기능을, ‘BOOOM’으로 모바일 게임의 파워풀한 그래픽 퍼포먼스를, 그리고 ‘SMOOOTH’로 버벅임 없는 고사양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알파벳 O뿐만 아니라 한글 ‘ㅇ’을 활용해 ‘원하는 무엇이든 가능하다!’를 표현한 버전도 있어요👇

출처 유튜브 삼성전자 Samsung Korea

메시지로 대화할 때 ‘응’ 대신 많이 사용하는 ‘ㅇㅇ’에서 모티브를 얻은 크리에이티브 영상으로, 소비자 질문에 갤럭시가 ‘ㅇㅇㅇ’으로 대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삼성페이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의 주요 기능인 2억 화소와 나이토그래피, 줌까지!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질문과 그 기능을 보여주는 영상, 그리고 ‘ㅇㅇㅇ’라는 갤럭시의 명쾌한 대답만으로 짧은 10초 안에 갤럭시의 장점을 모두 보여주고 있답니다.

출처 삼성

삼성은 ‘OOO’ 카피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만들었어요. 여기서 ‘OOO’는 열차의 창문으로 표현되는데요. 갤럭시의 우주 열차를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스토리랍니다. 간단한 드래그와 터치로 갤럭시S23의 기능을 사전에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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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활용 팁!

메인 카피 하나를 다양한 USP에 맞게 베리에이션하면, 콘텐츠에 통일감이 생기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더욱 강하게 각인시킬 수 있어요. 이번 광고 이후, 동그라미 3개가 연달아 있는 모습을 보면 자동으로 갤럭시 S23이 떠오를 소비자가 늘 것으로 예상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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