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할 친환경 인플루언서를 더 찾고 있다면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친환경이 Z세대 사이에서 중요한 소비 기준이라는 사실, 이제는 너무 잘 알고 계시죠? 그래서 친환경 마케팅 인플루언서가 필요한 이유에 이어 참고하기 좋은 친환경 인플루언서를 정리해 봤습니다! 환경 관련 제품을 팔고 싶은 브랜드, 친환경 이미지를 갖고 싶은 브랜드라면 정독해 주세요😎 어떤 주력 콘텐츠를 가졌는지부터 Z세대에게 어필할 만한 협업 포인트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세미의 절기 – 배우의 일상을 따라가면 보이는 제로 웨이스트와 비건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제로 웨이스트이자 비건인 임세미 배우의 환경친화적인 일상 브이로그예요.

제로 웨이스트의 왓츠인마이백, 외부 활동 많은 비건인의 비건 식당 탐방기, 업사이클링 공방 원데이 클래스 등 배우의 친환경적 가치관이 직접적으로 돋보이는 콘텐츠가 많아요. 또 등산부터 마당 쓸기까지 자연과 함께하며 힐링하는 취미도 다양한데요. 잔잔한 분위기에서 자연을 담은 영상이 많아 계절감이 돋보이고 힐링하기 좋아요.

협업 포인트
1️⃣ 환경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유입 가능: 임세미 배우는 <여신강림>, <방과후 전쟁활동> 등 Z세대 타깃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예요. 환경에 관심이 없어도 작품 속 배우를 검색해 유입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작품 활동이나 영화제 참석 비하인드 등 배우의 오프 더 레코드라는 차별화되는 콘텐츠도 있어요.

2️⃣ 광고도 하고 자연 친화적 이미지도 얻고: 제로웨이스트와 비건을 지향하는 배우의 일상과 연관 지어, 친환경 브랜드 제품이나 팝업 스토어를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어요. 절기별로 브이로그를 올리는 컨셉과 자연이 가득한 영상으로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건 덤!

siyummy 시야미 – 갓생 사는 비건인데 말랑콩떡한 분위기까지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비건을 지향하는 담백한 갓생 인플루언서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

빵순이 비건으로, 비건 맛집을 투어하고 비건 빵을 추천하는 브이로그를 올려요. 또 미라클 모닝 5년 차이자 36kg를 뺀 관리어터로서의 일상을 공유하죠. 또 스트레스 해소법과 리추얼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조곤조곤 말로 푸는 오고 있을 ‘시꿍씨를 기다리며’ 시리즈도 인기가 많아요.

✅ 협업 포인트
1️⃣ 비건 지향 과정을 공유하는 맛집 잘알: 동물권 보호와 환경, 건강 관리를 위해 비건을 실천하거나 도전하는 Z세대가 많은데요. 시야미는 아토피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찾다가 본격적으로 비건을 지향하게 된 과정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해요. 그리고 먹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비건 맛집 콘텐츠도 많은데요. 영상 속 댓글이나 ‘시야미 비건’을 검색했을 때 뜨는 블로그를 보면, 영상 속 시야미의 추천을 참고해 비건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사람이 많아요.

2️⃣ 따라하고 싶은 갓생 유튜버: 시야미는 비건뿐 아니라 미라클 모닝을 꾸준히 실천하고, 일러스트 작가로도 데뷔한 갓생러예요. 여기에 자신만의 속도로 살아가자는 건강한 가치관은 공감할 만한 롤모델을 찾는 Z세대의 반응 포인트죠. 나긋나긋한 목소리가 주는 말랑말랑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요. 블로그까지 운영해 감성의 끝판왕이라는 점!

하루그린 – 엄마가 소개해주는 제로 웨이스트 살림 꿀팁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가 소개해 주는 정리 정돈부터 식재료 보관, 레시피, 재활용까지 유용한 살림 팁 모음집이에요.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 방법부터 집안일 할 때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아이디어를 소개해요. 그 외로는 살림템 추천, 습기 관리 루틴등 쾌적한 집을 만는 방법을 공유해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나 간편한 집 요리 레시피도 보여주고요.

협업 포인트
1️⃣ 환경에 관심 많은 자취생에게 실용적인 살림 팁 공유: 하루그린의 핵심은 당장 필요한 살림 팁을 환경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소개해 준다는 것! 영상에 재활용으로 정리 수납 꿀팁을 소개하는 제목이 붙으면, 어김없이 채널 내에서 평균 60만 회가 넘어가는 독보적인 조회수를 자랑해요.

2️⃣ 깔끔한 이미지: 채널 속 영상과 댓글을 보면 유용하다는 반응만큼이나 깨끗하다, 깔끔하다는 말이 눈에 띄어요. 단정한 집을 유지하는 살림 루틴을 잔잔하게 보여주는 콘텐츠 특성 때문만은 아니에요. 연한 갈색과 흰색이 조합된 집 인테리어 역시 그 이미지에 한몫하거든요. 브랜드의 제품이나 분위기가 하루그린과 잘 어울린다면 참고하세요!

기후캐스터 정주희 –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커리어 롤모델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유일무이한 기후캐스터로서의 커리어와 일상을 공유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해요.

✅ 기후 캐스터로서 환경 이슈와 일상 속 환경 보호 방법을 릴스를 올려요. 또 SBS 기상캐스터에서 기후캐스터로 전향 하면서의 커리어 고민을 피드에 공유하기도 하죠. 기후 캐스터는 정주희 님이 만들어 낸 직업으로, 친환경 관련 정보를 SNS와 각종 강연을 통해 알리는 일을 해요.

협업 포인트
1️⃣ 스스로 커리어를 개척하는 롤모델: Z세대는 평생직장이 아니라 평생직업을 찾고, N잡러와 프리랜서에 익숙하죠. 기후캐스터라는 직업을 개척한 커리어 패스는 진로 고민 중인 Z세대에게 소구될 만한 레퍼런스예요. 소개해 드린 그린라이프, 둥코부터 그 외 쓰레기왕국, 초식마녀 등 환경에 관심 많은 Z세대가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팔로우하고 있기도 해요. (2023년 6월 11일 기준) 유퀴즈에 출연했던 남형도 기자의 남기자의 체헐리즘 기사에도 함께했죠.

2️⃣ 정보를 전달하기 좋은 직업: 기후캐스터라는 직업적 특성이 돋보이는 정보 전달형 릴스를 통해 반감은 줄이고 정보는 알차게 전달할 수 있어요.

그린라이프, 둥코 – 귀여운 코끼리가 소개해주는 환경툰

이미지를 누르면 채널로 이동해요

✅ 코끼리 둥코가 들려주는 일상 속 환경 이야기를 그린 인스타툰이에요,

✅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환경 보호 방법, 제로웨이스트 실천 기록, 비건 음식 레시피를 소개해요.

협업 포인트
1️⃣ 귀여운 코끼리 캐릭터 둥코: 인스타툰마다 둥코가 등장해 간단한 스토리텔링을 풀어나가요. 귀여운 그림체와 구어체 화법으로 정보성 콘텐츠의 딱딱함을 줄이죠.

2️⃣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환경 문제를 제시하고 실천법까지 알려주는 인스타툰: 여름에 휴대용 선풍기가 고장 났을 때, 우유의 유통 기한이 지났을 때 등 일상에서 궁금증을 자극하는 이슈들을 언급한 후 쓰레기를 줄이거나 분리 배출하는 방법 등을 소개해요. 실천 부담도 없어서 참고하기 좋죠.

3️⃣ 자세한 정보 전달도 OK: 둥코가 평소에 실천하기 쉬운 환경 실천 꿀팁을 소개해 주는 구성이에요. 그래서 팔로워들에게 비교적 반감 없이 자세한 정보를 직접적이면서도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어요.

어떤 친환경 인플루언서여야 하는가

환경에 관심이 많은 Z세대와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연결해 줄 친환경 인플루언서! 하지만 요즘 Z세대, 단순히 친환경과 인플루언서라는 키워드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친환경을 어떻게 매력적으로 실천하는지가 중요해요. Z세대가 관심 가질 만한 포인트가 더해져야 Z세대를 공략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친환경 인플루언서로 Z세대를 공략할 만한 포인트

  1.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환경 보호 방법을 실속 있게 알려줌
  2. 삶을 대하는 태도나 커리어에서 동기 부여되는 지점이 있음
  3. 환경 이외의 일상생활에 대해서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함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